메뉴 검색
탈모 예방을 위해 올바른 당근 섭취 방법 당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여 세포손상과 두피 건조를 막아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 2022-11-23
최영훈 medchoi@naver.com


탈모 예방을 위해 올바른 당근 섭취 방법



비타민 A의 전신인 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시리고 뻑뻑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등 시력회복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며 이미 눈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상태다. 이러한 당근이 눈뿐만이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여 세포손상과 두피 건조를 막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가능한 껍질 채 섭취

당근의 껍질을 너무 많이 벗겨내 버리는 것은 당근 대부분의 영양소를 버리는 것과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당근의 껍질에는 매우 풍부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당근을 일단 물로 깨끗이 씻어 가능한 두껍지 않게 껍질을 벗겨내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근 조리시 유의

 

당근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 등과 함께 요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 부득이한 경우 당근에 식초를 약간 쳐서 요리하면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분을 없앨 수는 있으나 식초는 당근의 중요한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을 파괴하므로 가급적 따로 조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인 당근의 카로틴 성분은 기름에 볶으면 그 양이 2-5배나 많아지며 흡수율이 60-70% 정도 더 좋아진다. 

 

비 당근 섭취는 하루 1개 내외

 

섭취하고 남은 비타민 A는 간에 저장할 수도 있지만 그 양이 너무 많으면 구역질, 식욕상실, 근육통, 두통,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당근 섭취는 하루 1개 내외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전체기사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