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18 11:33:01
기사수정


피부과 전문의들이 탈모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에 나섰다.

대한피부과의사회(회장 김방순)는 지난 16일 탈모 질환에 대해 소개하고 적절한 의학적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탈모 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탈모 교실은 대한피부과의사회 소속 피부과 전문의가 탈모에 대한 강연을 희망하는 기업 및 학교에 직접 찾아가 탈모의 증상, 진단법과 의학적 치료법에 대해 교육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탈모 증상이 있는 335명에게 증상 완화를 위한 조치 및 방법에 대해 조사한 결과,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한 환자는 10명 중 1명에 불과했다.

 

샴푸와 에센스 등 탈모 관리 제품을 사용(86.2%)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검은콩 등의 음식 섭취, 두피 마사지(50%, 52.3%) 등의 민간 요법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피부과의사회 김방순 회장은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은 탈모 환자로 하여금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게 하며,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야기한다이번 찾아가는 탈모 교실을 통해 환자들이 탈모를 의학적인 치료법으로 치료가 가능한 질환임을 인식하고, 자신의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탈모 교실탈모 질환과 의학적 치료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강연 탈모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보는 OX퀴즈 평소 탈모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질의 응답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모발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무료 탈모 검진 및 상담으로 진행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탈모의 원인과 종류, 진단법 및 치료법 등이 알기 쉽게 정리된 교육 자료가 증정된다.

 

기업체 및 대학교에서 50명 이상의 청중과 강의가 진행될 공간 제공이 가능한 경우,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문의 : 02-318-8672, nomorehairloss@naver.com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