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우려에도 국내 골프투어는 호황 - 국내 골프 여행 패키지 예약 건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300%로 증가 - 요즘은 평일에도 골프장 예약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
  • 기사등록 2020-08-12 10:11:11
기사수정



코로나19 우려에도 국내 골프투어는 호황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5월 국민 1952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국민 국내 여행 영향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여행지 선정 기준과 테마, 일정 등 전반적인 부문에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여행 방식이 나타났다.

 

참좋은여행에 따르면 6월 국내 골프 여행 패키지 예약 건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300%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국내 골프 여행은 여행사를 끼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실제 수요는 더 많을 것이라며 요즘은 평일에도 골프장 예약이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골프장을 운영하는 리조트 업계에 따르면 주말은 물론 평일도 골프장 예약이 가득 찬것으로 나타났다.

 

한화리조트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615일까지 플라자CC 용인·설악·제주, 강원 춘천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 충남 태안 골든베이골프&리조트 등 주요 골프장 5개의 평균 예약 팀 수는 지난해 대비 110%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휘닉스 평창도 지난 3~5월 골프장 예약률이 지난해 동기 대비 125% 상승했다고 밝혔다. 휘닉스 평창 관계자는 주중에도 골프장을 예약하기 힘들다현재 리조트 인력을 풀로 돌리고 있는 상황인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더 바빠졌다고 말했다.

 

이렇듯 국내 골프장이 호황을 맞은 것은 그간 해외로 분산됐던 골프 여행객들이 모두 국내 골프장으로 몰렸다. 4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19 단체 활동을 꺼리는 경향과 맞아떨어지며, 감염 위험에서 비교적 안전한 야외 활동이라는 것도 선호 이유로 꼽힌다.

 

다만 국내 골프장으로 여행객이 몰리는 것이 리조트 등 관련 업계의 폭발적 매출 증가로는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소노호텔&리조트 관계자는 대체로 코로나19 타격이 전혀 없거나 오히려 그 전보다 운영이 더 잘되고 있다면서도 그렇다고 매출이 늘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채시로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