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27 10:45:30
기사수정


화성시 진안도서관, ‘손 안의 도서관’ 운영



화성시 진안도서관은 관내 청소년 대상으로 전자책 단말기 대출을 통한 독서 프로그램 ‘손 안의 도서관’을 운영한다. 참가자 모집은 8월 31일까지이며 프로그램은 9월부터 운영된다.

‘손 안의 도서관’은 전문가 자문을 받아 선정한 청소년 권장도서(E-book) 20권을 전자책 전용 단말기 크레마에 탑재해 화성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장기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전자책 전용 단말기는 많은 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휴대폰과 달리 백라이트가 없어 눈이 피로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이 편안하게 독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화성시 진안도서관이 운영하는 ‘손 안의 도서관’ 안내 포스터



단말기에는 권장도서뿐 아니라 화성시립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약 4만권도 링크되어 있어 자유롭게 원하는 도서를 골라 읽을 수 있다. 화성시 관내 고교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또한 참가자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저자 특강>, 담당 사서의 <일대일 독서 피드백>도 제공할 예정으로 참여 학생들이 대학 입시에 필요한 독서 영역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다.

화성시 진안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장기 휴관으로 도서 대출에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거나 권장 도서는 항상 대출 중이라 이용에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는 청소년들이라면 ‘손 안의 도서관’을 통해 풍성한 독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는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통합 플랫폼(https://www.ehslib.or.kr)에서 상세 정보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채시로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