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집에서 스테이크 요리하기... 호주 스테이크 셰프가 알려주는 꿀팁 - 스테이크용으로 가장 적합한 고기의 두께로 3~4cm - 미디움 레어 굽기는 고기 내부의 온도가 60도 정도가 될 때까지 구워
  • 기사등록 2020-09-01 10:04:33
기사수정


집에서 스테이크 요리하기... 호주 스테이크 셰프가 알려주는 꿀팁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늘며 집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급격히 늘었다. 이런 가운데 호주축산공사가 호주 현지 셰프의 완벽한 스테이크 굽기 꿀팁을 소개해 화제다.

 


호주축산공사



호주축산공사 본사 협력 셰프 샘 버크 (Sam Burke)는 스테이크용으로 가장 적합한 고기의 두께로 3~4cm를 추천했다. 여기에 지방이 적고 부드러운 안심이나 풍부한 육즙의 등심, 그리고 최적의 지방과 살코기 비율을 자랑하는 꽃등심 등이 스테이크로 요리하기에 최적의 부위로 추천했다.

 

우선 스테이크를 굽기 전, 칼로 소고기의 근막과 지방층 등 불필요한 부분을 적절히 잘라낸다. 가능한 경우 고기용 온도계를 사용하면 원하는 정도의 굽기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는데, 미디움 레어 굽기는 고기 내부의 온도가 60도 정도가 될 때까지 구워 준 후 (한 면당 약 3~4분) 구운 시간의 절반 동안 레스팅 해준다.

 

이 과정을 통해 굽는 동안 중심으로 쏠렸던 육즙이 고기 전체에 골고루 퍼지면서 더욱 훌륭한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 트레이더스 스테이크 마스터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최근 스테이크용 육류 매출이 지속 신장하는 점에 주목하여,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스테이크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전용 조리가전 ‘썬헛 스테이크 마스터’를 출시했다.

 

고온에서 빠른 시간 안에 직화로 조리해 예열 시간 2분, 조리시간 4분, 총 6분만에 ‘미디움 레어’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스테이크를 조리하려면 온도를 맞추고, 원하는 굽기로 속을 익히는 게 어려운 부분인데, 별도의 온도 설정 없이 단시간에 요리할 수 있어 요리 초보자들도 집에서 쉽게 일품 스테이크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 매드포갈릭

집밥족 증가에 따른 밀키트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발맞추어 유명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브랜드 ‘매드포갈릭’은 시그니처 메뉴인 ‘갈릭 스테이크’ 밀키트를 브랜드 공식 온라인 몰 ‘매드마켓’을 통해 판매한다.

 

분량에 맞게 개별 포장된 고기와 매드포갈릭 특제 소스, 튀긴 통마늘, 마늘 플레이크 등을 조리 방법에 따라 완성하면 15분만에 매장에서 즐기던 맛을 직접 구현할 수 있다.

 

호주청정우 등심 부위를 사용하여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스테이크 밀키트는 집에서는 물론 캠핑이나 차박 등 야외에서도 특별한 준비과정 없이 간단하게 근사한 스테이크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채끝 프리미엄 스테이크육도 가성비를 높였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