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절기 감기예방에 좋은 가을 제철 배! -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휴식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꾸준히 … - 배에는 숙취해소를 돕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숙취 및 갈증해소에도 … - 배는 성질이 차가우므로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따뜻하게 익혀 먹거나 달…
  • 기사등록 2020-09-14 09:13:54
기사수정


환절기 감기예방에 좋은 가을 제철 배!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감기에 걸리면 두통, 코 막힘, 기침 등 각종 증상으로 일상이 불편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휴식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다. 



 

감기는 바이러스가 코나 목을 통해 감염을 일으키게 되는데, 감기를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기초체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감기는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 더 걸리기 쉬우므로 평상 시 충분한 영양섭취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면역력을 높이고 영양소의 소화,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도록 하며 습도 조절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한다.

 

면역력 향상과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배

   

배에는 비타민 B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몸의 열을 내려주고 기관지염, 가래, 기침을 다스리는 성분인 루테올린이 풍부하여 기침, 가래, 천식 등의 질환이 있을 때 배 즙이나 배 달인 물을 마시면 효과적이다.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칼륨이 많아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배에는 숙취해소를 돕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여 숙취 및 갈증해소에도 좋다. 배는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천식이나 비염, 아토피 등 알레르기성 질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기침이 잦을 때에는 배의 속을 긁어내고 그 속에 꿀을 넣은 뒤 중탕을 하여 그 물을 마시면 좋다. 

 

배는 성질이 차가우므로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따뜻하게 익혀 먹거나 달여 먹는 것이 좋다. 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며, 껍질은 얇게 벗기는 것이 좋다. 배의 갈 변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1%의 소금물에 담가 두거나 비타민 C 용액에 담가 두면 된다. 배를 고를 때에는 껍질에 붉은 기가 약간 돌면서 푸른 기가 없는 것이 좋다. 손가락으로 눌러봤을 때 적당히 단단하고 손가락으로 튕겨보았을 때 맑은 소리가 나며 색이 고르고 둥근 것이 맛도 좋다. 

 

또한 배를 보관할때에는 구입한 즉시 하나하나 랩으로 싸서 냉장고 채소 칸에 보관하면 바람이 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배는 차갑게 먹어야 단맛과 청량감이 강하게 느껴지므로 냉동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단, 사과와 함께 두면 쉽게 상하므로 따로 보관하도록 한다.





한대진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