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 그럼, 어떤 음식이 좋을까? -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 - 땅콩, 아몬드, 호두 등에 들어있는 지방은 몸에 좋은 지방이라 간식으로 조… - 무조건 굶기보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음식을 챙겨 먹으며 다이어트 해야
  • 기사등록 2020-09-23 13:46:35
기사수정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 그럼, 어떤 음식이 좋을까?

 

 

 

 


탄수화물은 다이어트 시 이를 망칠 수 있는 필요악이라 외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끊는다는 건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 왜? 탄수화물을 먹지 말라고 하는 것일까?

 

전문가들은 그 속에 있는 ‘당질’이 살이 찌는 원인이 되기에 이를 멀리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언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렇다면 무조건 굶기보다 균형 잡힌 식단으로 음식을 챙겨 먹으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스테이크

다이어트 시 상당수가 육류를 멀리하고, 체식 위주로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최근에는 닭가슴살 위주로만 먹기도 하는데 한 끼 정도는 닭가슴살 대신 소고기 스테이크를 먹는다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단백질도 보충할 수 있어 좋다. 지방이 적은 등심 부위가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다.

 

▶ 커피

커피는 흔히 카페인으로 인해 이를 기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된다. 주의할 것은 설탕이나 시럽, 크림 등이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에 제한된다는 사실이다.

 

▶ 땅콩버터 

땅콩버터는 그 자체로 비만을 부를 것 같은 음식이다. 하지만 미국 브리검여성병원 연구팀의 조사에 따르면 땅콩버터를 먹는 사람은 엄격한 저지방 식단을 지키는 사람보다 더 살을 잘 빼고 살 뺀 상태를 잘 유지했다. 땅콩버터처럼 점성이 있는 음식을 먹으면 훨씬 배부른 느낌이 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견과류

흔히 견과류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땅콩, 아몬드, 호두 등에 들어있는 지방은 몸에 좋은 지방이라 간식으로 조금씩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또한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단,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과잉 섭취는 피해야 한다.



박대길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8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