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근 출시되는 탈모 의료기기 탈모인들에게 희망된다. - 미세전자기장 기술과 LLLT기술을 동시에 이용한 차세대 개인용 두피관리기… - 탈모용 홈케어제품들은 대부분 저출력 레이져(LLLT: Low Level Light Therapy)을 이… - 년간 4조원에 달하는 탈모시장에서 개인용탈모기기의 약진이 예상된다
  • 기사등록 2020-10-23 17:01:21
기사수정


최근 출시되는 탈모 의료기기 탈모인들에게 희망된다.

 

 

최근 대기업을 비롯한 의료기기 전문업체등에서 집에서 간편하게 탈모 치료를 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한 홈케어용 탈모관리 기기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탈모용 홈케어제품들은 대부분 저출력 레이져(LLLT: Low Level Light Therapy)을 이용한다. 이 방식은 LED 또는 레이져를 이용하는 것으로 초기에는 빛(부러쉬)의 형대에 광원을 장착하여 머리를 빚듯이 광원을 조사하는 방식이었으나 이후, 머리에 쓰기만 하면 되는 헬멧에 광원을 장착하는 형태로 바뀌고 있다.

업체마다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광원의 숫자를 늘리며 각자의 경쟁력을 강조하고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최근 기존의 중소기업의 영역이라 생각되던 개인용 뷰티분야에 대기업이 뛰어들었다는 것이다. 비록, 이전에 사용되던 에너지원과 동일한 저출력 레이져를 이용하였지만 기술적으로 더욱 완성도가 높을 것이 기대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년간 4조원에 달하는 탈모시장에서 개인용탈모기기의 약진이 예상된다는 점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판매망을 이용한다면 이 분야의 시장규모는 이전보다 괄목한 만큼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대기업L사는 자사 매장뿐 아니라 실제 탈모 치료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국내 유명 탈모 커뮤니티인 ‘이마반’, ‘대다모’, ‘삼탈모’에서도동일한 조건의 사전 예약 판매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해졌다. 

 

한편 피부과 등 탈모전문 병원에서 탈모치료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미세자기장 의료장비 ‘헤어셀’을 생산하는 탈모의료기기 전문업체 (주)트리비스 에서도 자신들의 미세전자기장 기술과 LLLT기술을 동시에 이용한 차세대 개인용 두피관리기를 연내에 출시한다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첨단 기술들을 이용한 기업들의 이러한 노력이 코로나19로 많은 것이 정지되어 있는 요즘, 탈모인들의 속타는 마음을 달래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