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를 막고 싶다면 블랙 푸드를 먹어라! -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검은쌀 -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검은깨 - 해독작용이 뛰어난 '검은콩'
  • 기사등록 2020-11-03 09:13:50
기사수정


탈모를 막고 싶다면 블랙 푸드를 먹어라!







탈모인들에게는 이미 널리 알려진 발모 음식,블랙푸드 삼총사.바로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다.왜 이 3가지 음식은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일까?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검은쌀

 

블랙푸드의 검은색을 돌게 하는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활성산소는 산소와 영양소가 만나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기는 화합물. 활성산소의 본래 역할은 세균이나 이물질이 몸 속으로 들어왔을 때 이를 공격해 없애는 일종의 방어 시스템. 하지만 적정량보다 넘치는 활성산소는 이물질이 아닌 세포막, 염색체, 단백질 등을 공격해 버린다. 

 

안토시안의 항산화 능력은 면역력 향상, 각종 질병 예방, 암 예방, 노화 지연 등으로 나타난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시력을 좋아지게 하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안토시아닌을 갖고 있는 블랙 푸드로는검은쌀, 검은콩, 검은깨를 비롯해 자두, 블루베리, 포도, 오디, 야생딸기 등 붉은 과일과 가지가 대표적이다. 

 

현미의 겨 부분에 검은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포함된 검은쌀은 장수미. 약미로 불렸을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었다고 일컬어지는 검은콩보다 4배 이상 많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다른 검은 식품보다 높은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식품이다. 뿐만 아니라 검은쌀 안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물론, 비타민 B1· B2· B3, 철, 아연, 망간, 셀레늄 등의 미네랄 원소들이 일반 쌀의 5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다.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검은깨

 

검은깨에는 비타민B군과 식물성 지방, 그 외 지질대사에 관련되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다. 특히 검은깨에 들어 있는 식물성 지방은 거의가 리놀산이나 올레인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인지질 성분과 비타민E 덕분에 피부가 건강하고 촉촉해진다. 그 밖에도 천연 토코페롤과 셀레늄도 풍부해 세포의 노화 자체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검은 깨 속의 레시틴이라는 인지질 성분이 일반 깨보다 훨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레시틴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학습력과 기억력, 집중력 강화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고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해독작용이 뛰어난 '검은콩' 

 

콩에는 폐경기 여성들의 노화방지와 갱년기 장애 개선을 위해 쓰이는 에스토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검은콩에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은 일반 콩의 이소플라본보다 거의 4배 이상 강한 힘을 발휘한다. 때문에 폐경기 증후군을 완화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그와 함께 몸 속의 노폐물이 빨리 밖으로 배출되게 돕는 해독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핏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혈액 정화작용으로 고혈압, 동맥경화, 뇌혈전 등을 예방하고, 피부 콜라겐의 활성을 돕는 여러 물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탈모가 예방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