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위해서는 창작뿐 아니라 시장 진출을 위한 넓은 …
  • 기사등록 2020-11-11 08:24:46
기사수정


2020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2020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11월 11일(수)부터 20일(금) 17시까지 10일간 이메일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2020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전통예술인들의 공연기획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13년 시작된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는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전통공연예술 분야 기획자 양성에 기여하며 호평을 받아왔다.

전통공연예술 분야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기획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실연자 스스로 공연기획, 홍보 · 마케팅, 무대기술 등의 전문지식을 습득해야 하는 현실이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이런 전통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공연기획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과 단체 운영 능력 함양을 위한 교육 과정을 지속해서 보완·발전시켜 왔다.

올해 교육은 12월 15일부터 5주간 매주 화요일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된다. 예술계 트렌드 분석과 공연기획 실무 실습, 홍보·마케팅 전략, 무대 제작 및 연출, 디지털화 등을 통한 공연 콘텐츠 확장, 뉴노멀시대 전통예술계 분석과 방향성 제시 등 5개 주제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주 1회 수업으로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해 교육생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다양한 커리큘럼 및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기획 및 제작에 대한 직무별 이해와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참가자는 소정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홈페이지 공지 및 선정자에 한해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향후 창·제작 활동 시 녹음, 영상 제작 등의 후속 지원으로 이어나가 전통공연예술 분야 창·제작자, 기획자 등 전문가 육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위해서는 창작뿐 아니라 시장 진출을 위한 넓은 시야와 다양한 실무 지식이 함께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이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자생력을 키우고 저변 확대와 전문 인력 발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교육 신청 및 교육 과정 등 관련 상세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