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성두피 관리법과 기름진 두피로 인한 지루성탈모! - 모발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행동 금지
  • 기사등록 2021-01-27 09:31:59
기사수정


지성두피 관리법과 기름진 두피로 인한 지루성탈모!



지성두피의 경우 아침에 머리를 감아도 저녁이 되면 머리에 기름이 져서 타인으로 하여금 청결하지 않다는 오해를 받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어떤 두피보다도 지성 두피는 외모적으로 이미지 관리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만큼 관리를 더욱 신경을 써서 해야 하는 두피 타입이다. 지성두피 관리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아침저녁으로 샴푸를 해주는 방법과 기름진 음식은 가급적 멀리 피하는 것이다. 





 

지성 두피란 말그대로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 두피를 말한다. 지성두피의 경우 두피에서 심하게 냄새가 나고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염증이 나타나며 끈적임 현상이 두드러지는 두피를 말한다. 지루성 두피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한 체열 조절이상,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된다. 

  

먼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도록 한다. 또한 지루성 두피는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샴푸는 아침 저녁으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 샴푸는 지성용으로 사용하며 두피를 정성스럽게 마사지한 후 두피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헹굴 때에는 샴푸의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고 꼼꼼하게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두피를 샴푸 후 말릴 때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두피 속까지 꼼꼼하게 말려주어야 한다. 처음에는 수건으로 머리를 꾹꾹 눌러가면서 물기를 제거하고 정수리부분에 수건을 올린 후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 말려준다. 모발을 건조할 때에는 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보다는 찬바람이나 자연 바람으로 충분히 말려 주고, 모발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행동은 피하도록 한다. 그리고 식생활도 매우 중요한데 기름이 많은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푸드 등은 되도록 피해야만 한다.

 

 

지루성 두피의 가장 큰 문제는 지루성탈모로 연결되는 것이다. 지성두피는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가 제대로 밖으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두피 염증이나 홍반, 그리고 심한 경우 지루성 탈모와 같은 문제점을 낳게 된다. 두피관리는 모근 주위는 물론 모발건강의 근원이 되는 모모세포와 두피를 동시에 관리하여 탈모예방과 함께 건강한 신생모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하며 모발성장에 장애가 되는 문제점을 제거해 주어 외부로부터의 영양 공급과 내부의 모모세포를 활성화시켜 윤기 있고, 굵고 튼튼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어야만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