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0 13:17:51
기사수정


매끈한 등라인을 위한 운동법!



날씬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은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특히 매력적인 뒤태를 원한다면 매끈한 등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등 부위에서 여성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은 브래지어라인과 등허리 부분으로, 겨드랑이나 옆구리 같은 가슴과 복부 둘레의 살이 붙어서 등에도 살이 접히게 된다. 일단 등에 살이 쪄서 접힌다면 몸 전체 체중이 이미 많이 불어난 상태임을 의미하는데 등은 살이 잘 찌지 않는 곳임에도 살이 접힌다는 것은 브래지어라인, 옆구리살(러브핸들)이 많이 늘어났다는 말이다.





등은 움직임이 많지 않은 부위이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만으로 등살을 빼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근력 운동, 스트레칭 같은 다이어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며,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연소시키는 훌라후프도 도움이 된다. 이에 겨울철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등 살 빼기 운동을 소개한다.

 

첫번째로 엎드려 등 올리기 운동은 바닥에 엎드려 누운 다음 양손을 등허리에 올려놓고 시선은 바닥을 내려다보고 호흡을 들이마시고 그 다음 호흡을 천천히 내쉬면서, 상체를 천천히 15도 정도 들어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15회 반복한다. 두번째 집에서 할 수 있는 등 쌀 빼기 운동은 등 근육을 수축시키는데 효과적으로 바닥에 엎드려 누운 다음 팔을 앞쪽으로 쭉 뻗은 후 호흡을 천천히 내쉬고, 허리를 살짝 들은 상태에서 팔꿈치를 몸 쪽으로 당기는 동작을 15회 반복하도록 한다.

 

수건을 활용하는 법도 있다. 몸을 꼿꼿이 세우고 수건을 어깨 너비만큼 잡고 이때 가슴을 최대한 펼쳐주고 수건을 무릎까지 내렸다가 올라오는 동작을 15회 반복하면 된다. 등 근육을 수축,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으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상체 전체의 균형을 바로잡고 근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때 훌라후프 운동을 병행하면 체지방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훌라후프는 무게감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칼로리 소비 효과가 더 크다.




한지윤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탐방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