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이 들어보이는 넓은 이마, 모발이식으로 해결해볼까?! - 모발이식수술은 모낭의 채취 방법에 따라 크게 절개식과 비절개식 두가지
  • 기사등록 2021-02-16 09:24:18
기사수정


나이 들어보이는 넓은 이마, 모발이식으로 해결해볼까?!



헤어스타일은 외모 못지않게 사람의 인상을 좌우한다. 아무리 좋은 미용실에서 헤어스타일을 관리하거나 지저분한 헤어라인을 보정하기 위해 화장품 등을 사용하더라도 헤어라인 자체가 얼굴형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그것 역시 헤어스타일을 보완을 하기는 커녕 마이너스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 경우 모발이식을 이용한 헤어라인 교정을 고려해 봐도 좋다. 

 





모발이식수술은 모낭의 채취 방법에 따라 크게 절개식과 비절개식 두가지로 나뉜다. 이중 비절개 모발이식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식할 모낭들을 일일이 채취한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봉합이 필요 없고, 통증이 생기지 않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머리카락이 긴 상태에서는 모낭의 채취가 어려워 수술 전 머리카락을 짧게 잘라야만 한다. 

 

반면 절개식 모발이식은 후두부에 절개를 가하여 띠 모양으로 두피를 떼어낸 뒤 모낭을 분리하여 이식하는 방식으로 한꺼번에 많은 양의 모발이식이 가능하다. 따라서 탈모가 많이 진행된 경우의 환자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으며, 비절개식 모발이식에 비해 수술 시간이 짧고 머리카락을 짧게 자를 필요가 없다. 

 

이처럼 절개식과 비절개식 모발이식 모두 각각 장단점이 있는 만큼 헤어라인 이식이라고 해도 어떠한 모발이식법이 유리하다고 말할 수 없으므로 모낭의 생존률과 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모발과 두피의 상태 및 이식할 디자인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을 교정은 여성의 경우 높고 넓은 이마를 가졌거나, M자 모양으로 파인 이마를 가진 경우 이마 선을 낮추거나 좁힘으로써 예쁜 계란형의 이마 모양을 만들고 얼굴의 크기도 줄일 수 있다. 이식되는 모발이 인공적인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모발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얻을 수 있다.

 

남성은 이마가 너무 넓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경우와 탈모로 오해하는 부분을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통해 극복할 수 있다.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어 고민을 가지는 경우 한 번의 수술로 눈에 띄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을 수정하거나 낮추는 수술은 일반적으로 전 부위 탈모시의 모발이식수술보다는 높은 난이도의 기술을 요한다. 일반적인 모발이식술과는 달리 기존의 헤어라인을 수정하는 경우는 밀도를 고려한 자연스러움과 나이에 맞는 헤어라인이 동반되어야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