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 동물암센터 26일 오픈-건국대 - 건국대학교가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로 동물암센터를 오픈한다 - 서울시 광진구 서울캠퍼스에 있는 대학 부속 동물병원 산하에 암 단일 질병… - 외과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교수진들이 종양 특성에 따른 최신 장…
  • 기사등록 2021-08-23 13:24:53
기사수정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 동물암센터 26일 오픈-건국대


건국대학교가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로 동물암센터를 오픈한다.


  • 건국대학교가 국내 수의과대학 최초로 동물암센터를 오픈한다


건국대학교는 26일 서울시 광진구 서울캠퍼스에 있는 대학 부속 동물병원 산하에 암 단일 질병 치료와 정밀 의학 기반의 암 치료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KU동물암센터’를 신설하고 개소식을 한다.

윤헌영 건국대 부속 동물병원 원장은 “반려동물 고령화로 노령 질환인 암 환자 역시 늘어나고 있지만, 암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료시설을 찾기 힘들었다”며 “수년간 준비해온 동물암센터가 국내 수의 종양 치료연구 분야의 계기를 마련하고, 수의사와 반려 인구 모두에게 암 치료에 대한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KU동물암센터는 건국대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종양 환자와 외부 동물병원에서 의뢰하는 종양 환자의 치료를 담당하게 된다.

KU동물암센터는 △외과 △내과 △영상진단과 △종양세포분석실 등 4개 진료과가 있으며, 240평 규모에 12명 교수진과 30명 수의사가 근무한다. 국립암센터에서 약 10년간 근무했던 윤경아 교수(건국대 수의학과)가 센터장을 맡았다. 임상과 기초를 포함한 협진 네트워크를 구축해 ‘환자맞춤형 원스톱 암 치료’를 제공하게 된다.

외과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교수진들이 종양 특성에 따른 최신 장비와 수술 방법으로 정밀한 암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완성도를 높인다. 내과에서는 환자 맞춤형 항암치료를 적용하는데, 체계적인 모니터링으로 항암제의 부작용 최소화, 항암효과 극대화를 목표로 한다. 영상진단과는 최신 영상진단 장비(X-ray, US, CT, MRI 등)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최상의 진단과 치료를 제공한다.

특히 동물암센터의 종양세포분석실은 종양세포 및 유전자의 분석으로 환자에게 맞는 정밀한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KU동물암센터는 국내 정상급 의료진과 연구진, 최첨단 장비와 최신 기술이 갖춰진 3차 진료 기관으로서 지역 내 동물병원의 진료 의뢰에 대응하게 된다.


탈모인뉴스 이종근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