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헤어라인 모발이식으로 얼굴형을 작고 입체적으로...! - 이마에서 구레나룻까지 이어지는 측면에 모발을 이식했을 시 옆얼굴을 작… - 미용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어 모발의 방향, 밀도, 각도를 치밀하게 계산한 … - 모발이식은 단순히 헤어라인을 낮춰 주는 역할뿐 아니라 얼굴을 작아 보이…
  • 기사등록 2022-03-07 08:29:55
기사수정


헤어라인 모발이식으로 얼굴형을 작고 입체적으로...!


턱이 갸름한 편이 아님에도 얼굴이 크거나 넓어 보이지 않는데, 이유는 얼굴이 전반적으로 입체적이며 가로폭이 좁기 때문이다. 반대로 동양인은 얼굴이 평면적이고 가로의 폭이 넓어 실제 얼굴은 작은데도 더 넓어 보인다. 이러한 문제는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해결 가능하다. 헤어라인 교정은 이마 높이를 줄이는 수술 뿐 아니라, 측면의 이마라인 교정을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옆얼굴선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다. 

 


 

여성의 헤어라인은 남성과는 다르게 관자놀이 부분에 굴곡이 있어, 이마에서 구레나룻까지 이어지는 측면에 모발을 이식했을 시 옆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헤어라인은 얼굴선과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수술 전 정면·측면 얼굴형의 비율을 고려한 디자인을 만들어보는 것이 필요하다며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수술 방법을 적용시켜야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대부분 남성의 경우 짧은 머리를 고수하기 때문에 이식한 모발 생착률을 높이는 데에 주력하면 되지만, 여성의 경우 앞머리를 뒤로 넘겼을 때, 내렸을 때, 머리를 쓸어 넘길 때 자연스럽게 모발이 움직이고 고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 시 다각적인 측면을 고려한 뒤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미용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어 모발의 방향, 밀도, 각도를 치밀하게 계산한 후 수술 부위를 디자인을 해야 한다.

 

헤어라인 교정 시에는 이식 방법도 중요하다. 자연스러움을 위해서는 가장 얇은 머리카락 1개가 있는 모낭을 채취하거나 모낭 굵기별로 얇은 머리카락을 가진 모낭을 가장 앞부분에 심어 단계적으로 이식하면 된다. 또한 모발의 밀도를 촘촘히 하는 슬릿(이식할 부위에 뚫는 구멍)을 만들고 모발의 방향과 모낭 손실을 줄이는 식모기를 사용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또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도 함께 고려돼야 한다. 모발이식은 단순히 헤어라인을 낮춰 주는 역할뿐 아니라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거나 입체감을 더해 주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옆머리선(관자놀이 부위)을 안쪽으로 모아주게 되면 이마가 아담하게 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얼굴까지 작아 보이게 된다. 또한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아 편평해 보이는 얼굴이라면 이마 정 중앙 부위를 3자 모양처럼 약간 내려줌으로써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