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8 10:02:46
기사수정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예약 추세 분석 결과, 봄맞이 골프 라운드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골프예약’은 지난 3월과 4월 약 2개월간 예약 데이터를 분석했다. 조사에 따르면 ‘카카오골프예약’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예약 건수는 2019년 론칭 이후로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며, 전년 대비 54.3% 증가하는 등 평균적으로 매년 2배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예약자 수 22만 명을 돌파하는 등 최대 예약자 수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카카오골프예약’에서는 작년 4월, 국내 골프 앱 최초로 ‘티타임 청약 기능’을 선보여 예약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예약이 어려운 주말 황금 시간대의 티타임 예약을 가능하게 해 이용자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청약 신청 수는 오픈 이후 사용 빈도가 꾸준히 증가 중이며, 올 2분기에는 전년 대비해 청약 기능 이용률이 약 2~3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골프장의 경우 무려 106.9:1을 기록했다. 또, 청약 신청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전 10시이며, 청약 경쟁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전라도권으로 평균 21.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티타임 청약 기능 외에도 관심 있는 골프장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기에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서비스 이용률 증가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골프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