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절기 늘어나는 지루성 탈모증! - 지루성 두피의 가장 큰 문제는 지루성탈모로 연결되는 것 - 모발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행동은 피하도록
  • 기사등록 2022-05-04 08:37:40
기사수정


환절기 늘어나는 지루성 탈모증!


최근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해 탈모에 시달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날씨가 건조해져 지루성 두피염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을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지루성 두피의 가장 큰 문제는 지루성탈모로 연결되는 것! 지루성 두피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한 체열 조절이상,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게 된다. 나중에 지루성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지는 않은 지 점검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도록 한다. 또한 지루성 두피는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샴푸할 때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자극이 없는 식물성 샴푸를 이용해 두피를 정성스럽게 마사지한 후 헹굴 때에는 샴푸가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고 꼼꼼하게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이 건조할 때에는 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람보다는 찬바람이나 자연 바람으로 충분히 말려 주고, 모발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행동은 피하도록 한다.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가 제대로 밖으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두피 염증이나 홍반, 그리고 심한 경우 탈모 또는 지루성 피부염 같은 문제점을 낳게 된다. 두피관리는 모근 주위는 물론 모발건강의 근원이 되는 모모 세포와 두피를 동시에 관리하여 탈모예방과 함께 건강한 신생모가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모발성장에 장애가 되는 문제점을 제거해 주어 외부로부터의 영양 공급과 내부의 모모 세포를 활성화시켜 윤기 있고, 굵고 튼튼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 관리는 꼭 필요하다. 

 

탈모란 두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없거나 빈약한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크게 남성탈모, 여성들의 탈모로 나눌 수 있다. 탈모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털 형성에 연령, 혈관 신생, 신경지배, 호르몬, 대사요인 등 많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명확한 유전 요인이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유전과 관련이 있으며 환경요인도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국소적인 혈액순환 장애, 스트레스, 영양상태, 지루성 피부염, 항암제 및 항 갑상선제의 사용, 경구피임약 사용, 샴푸와 머리 감는 습관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