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신에게 맞는 탈모예방 샴푸 선택 요령! - 의약외품으로 인정받은 제품들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 본인에 맞는 좋은 탈모샴푸를 골라 쓰기에는 많은 경험이 필요 -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머리 숱이 얇거나 지루성두피를 가진 사람에게는 천…
  • 기사등록 2022-07-25 08:53:18
기사수정


자신에게 맞는 탈모예방 샴푸 선택 요령!



탈모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적지 않다. 이런 탓에 탈모 방지에 좋다는 샴푸에 대한 관심도 큰 편이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샴푸는 두 가지로 분류된다.

 




탈모의 효능이 입증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 나머지 일반 샴푸는 화장품으로 표기된다. 의약외품으로 인정받은 제품들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자연 추출물이나 가늘어지진 모발과 약해진 모근을 강화해 주는 약용 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외의 일반 화장품으로 표기되는 탈모 관련 샴푸에 있어서는 그 효능이 검증된 바 없어 구입시 주의를 요한다. 

 

 

탈모를 예방하는 샴푸들이 시중엔 많지만 본인에 맞는 좋은 탈모샴푸를 골라 쓰기에는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기존 합성샴푸에는 머리 결을 부드럽게 하는 계면활성제 등 화학물질과 비듬의 생성을 억제하는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이런 샴푸의 사용이 탈모를 유발하기도 한다. 합성샴푸를 사용했을 때 향도 좋고 샴푸 후 머리 결도 부드러워지고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계면활성제 그리고 착색료 등등 윤이 나고 찰랑거리는 느낌이 좋을지 모르지만 오래 사용하거나 관리를 잘 못하면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머리 숱이 얇거나 지루성두피를 가진 사람에게는 천연샴푸 사용을 추천한다. 천연샴푸의 경우는 그 사용감이 뻣뻣해서 합성샴푸에 익숙한 우리에게는 낯설 수 있어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탈모샴푸에 적응하게 되면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없어서 탈모예방 및 탈모에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탈모 예방에 있어 샴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올바른 샴푸 사용에 있다. 어떤 샴푸를 쓰든 두피가 건강한 사람이라면 특별하게 부작용이 생길 이유는 없다. 어떤 샴푸를 사용하든 지나치게 뜨겁지 않은 온도의 물에서 충분히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다. 샴푸 잔여물이 남아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