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성두피 케어방법 이렇게.. - 지성 두피 관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의 청결 - 지성 두피는 되도록 밤에 머리를 감아 하루 동안 분비된 피지와 먼지 등을 … - 지성 두피는 피지 분비가 많은 얼굴의 T존과 비슷하다
  • 기사등록 2022-06-22 08:48:51
기사수정


지성두피 케어방법 이렇게..


지성 두피는 과도한 피지의 분비로 인해 두피에 축축한 물이 고여 있는 듯하여 상쾌하지 못한 느낌이 든다. 매일 머리를 감아도 어느새 오후가 되면 며칠 안 감은 머리처럼 떡이 지고 끈적인다. 이런 두피는 비듬과 각질이 피지와 뭉쳐 불쾌한 냄새가 나고 누런 비듬이 머리 사이에서 보인다. 세심히 관리하지 않으면 부분적으로 탈모가 일어나기도 쉽고 정갈해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 매우 어렵다. 

 



지성 두피 관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의 청결이다. 지성 모발 전용의 샴푸를 사용해 두피를 깨끗하게 해야 한다. 두피는 지성이지만 모발이 건조한 경우 지성 전용 샴푸를 이용하여 두피를 중점적으로 깨끗하게 감은 후, 모발 끝 부분에 집중적인 트리트먼트와 에센스를 세심하게 발라 주도록 한다. 

 

 

#머리 감은 후 세심하게 잘 말려야

 

지성 두피는 되도록 밤에 머리를 감아 하루 동안 분비된 피지와 먼지 등을 깨끗하게 씻어 내는 것이 좋다. 두피도 우리 몸의 피부와 마찬가지로 밤사이에 재생하고 손상된 부분을 복구한다. 과다한 피지와 오염 물질은 모공 안에 모근이 건강하게 자라는 것을 방해한다. 단, 머리를 감은 후 반드시 완전하게 잘 말려 주어야 한다. 축축한 상태로 잠을 자면 비듬이 생기기 쉽다. 

 

지성 두피는 피지 분비가 많은 얼굴의 T존과 비슷하다. 얼굴 피부의 피지선과 마찬가지로 두피의 모공 안 피지선도 자극을 받으면 더욱 피지를 분비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지성 피부는 얼굴이나 두피에 자극적인 각질 제거를 자주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일주일에 한 번이나 열흘에 한 번씩 부드럽고 더 세심하게 각질 제거를 하도록 한다. 

 

두피도 우리 몸의 호르몬과 내부의 순환 리듬에 따라 피지가 많이 나오기도 하고 적게 나오기도 한다. 그러므로 일 년 열 두 달 내내 지성 전용 샴푸로 항상 클렌징하는 것은 좋지 않다. 1~2주는 산뜻한 지성 전용 샴푸와 린스로 관리하고 세 번째 주는 정상 모발용 샴푸를 사용하도록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탐방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