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형탈모예방, 평상시 생활관리가 중요해 - 원형탈모는 최근 소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발… - 마음 관리를 병행해 두피와 모발이 본래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
  • 기사등록 2022-05-13 08:17:14
기사수정


원형탈모예방, 평상시 생활관리가 중요해



원형탈모는 최근 소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발생하고 있어, 그 원인과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원형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자연 치유된다는 잘못된 상식이 만연해 많은 이들이 관리 시기를 놓치거나 잘못된 민간요법으로 난치성 원형탈모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우선, 현대인은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원형탈모는 두피나 모발 관리는 물론 마음 관리를 병행해 두피와 모발이 본래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체계적인 검사를 시작으로 탈모 전문가와 상담, 두피 상태에 따른 맞춤형 탈모 관리가 선행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긴장을 완화시켜 주고, 피로회복 및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운동이나 휴식도 좋은 방법이다. 

 

이 밖에도 일상생활 속에서의 올바른 두피 및 모발관리도 중요하다. 잘못된 두피와 모발관리는 탈모를 촉진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퍼머와 염색, 화학 샴푸와 린스의 남용, 헤어드라이어의 잘못된 사용은 두피와 모발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밤과 낮의 뒤바뀜 등으로 신진대사와 기혈 순환의 조화가 깨지면 두피는 민감해지고 염증화 되는데, 이때 잘못된 두피관리가 탈모를 촉진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되도록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원형탈모 예방 관리 수칙 

 

1. 스트레스 제때 풀기

과도한 스트레스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두피의 순환을 억제시켜 탈모를 진행시키므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그 때 그 때 쌓이지 않도록 즉시 풀어주도록 한다. 

 

2. 올바른 식습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두피에 열을 오르게 만들어 탈모를 촉진시키므로 가능하면 제철 과일과 푸른 야채, 검은색 식품을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3. 규칙적인 운동

적당한 운동은 심신을 단련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므로 원형탈모에도 도움이 된다. 

 

4. 청결한 두피와 냉풍 건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머리를 덜 감는 탈모 인들이 있는 두피를 불결하게 방치해두면 세균이 번식해 두피에 염증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 소중한 모근이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외출 후 돌아오면 반드시 머리를 깨끗하게 감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잠자리에 들도록 하자. 

 

5. 적당한 두피 자극

발모제등을 사용하거나 자주 두피를 두드리거나 주위 혈자리를 짚어주며, 브러시를 이용한 마사지를 해주면 두피의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