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0 09:57:25
기사수정



‘전설’ 잭 니클라우스(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기반의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로부터 1억 달러(약 1276억 원)에 이르는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했다고 전했다.

 

미국 골프전문매체 골프위크는 지난 17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의 후원을 받는 LIV골프인베스트먼트가 니클라우스에게 1억 달러가 넘는 거액으로 두 차례나 영입을 제안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니클라우스는 메이저대회 18승을 포함해 PGA 투어 통산 73승을 거둔 남자골프의 살아 있는 전설이다. 그런 이유로 LIV골프인베스트먼트는 니클라우스를 영입해 PGA 투어와 DP월드 투어(옛 유러피언 투어)가 양분하는 남자골프계에서 영향력을 키울 목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니클라우스는 자신의 고향인 PGA를 선택했다. 그는 “그레그 노먼이 하는 일과 비슷한 일을 하라며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1억 달러가 넘는 제안을 받았다”며 “나는 그 제안을 구두로 한 번, 문서로 한 번 거절했다. 나는 PGA 투어에 남아 그들을 도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니클라우스는 리브 골프를 지지해온 필 미켈슨에 대한 견해도 밝혔다. 미켈슨은 리브 골프를 옹호하고 PGA 투어를 비판하는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현재 자숙 중인 미켈슨은 이번 주 열리는 PGA 투어의 시즌 2번째 메이저대회인 PGA 챔피언십에서 타이틀 방어도 포기했다.

 

이와 관련해 니클라우스는 “세상은 너그럽기에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한다”면서도 “하지만 결국에는 스스로 무엇을 하고 싶고, 어떤 단체에서 경쟁하고 싶은지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IV골프인베스트먼트가 주관하는 새로운 골프대회인 LIV골프인비테이셔널은 6월 출범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PGA 투어는 소속 선수의 LIV골프인비테이셔널 출전을 허락하지 않고 있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