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발이식에 성공하는 법! - 탈모는 콤플렉스 치료 차원의 수술에서 스타일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 - 정확한 진단과 탈모치료에 대한 검토 없이 모발이식을 하게 된다면 나중에 …
  • 기사등록 2022-06-24 08:51:01
기사수정


모발이식에 성공하는 법!



모발이식 분야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수술법은 뒷머리를 절개한 후 모낭을 분리하는 절개식에서 통증과 흉터 걱정이 없는 비절개식으로 한 단계 발전하였고, 수술영역 또한 넓어져 단순 탈모에서 수염, 눈썹, 무모증, 앞머리 헤어라인 교정까지 수술이 가능하다. 이제는 탈모로 인한 콤플렉스 치료 차원의 수술에서 스타일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영역으로 범위가 넓어졌다.

 




모발이식 중 절개법은 일반적인 모발이식 수술법으로 두피의 일정부분을 절개한 후에 그 절개한 두피에서 모근을 추출하고 이식을 하는 방법이다. 대부분 뒷머리의 일정부분을 잘라내게 되는데 붓기와 통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비절개모발이식(모낭단위적출술)은 뒷머리 등에서 모낭을 채취할 때 모낭단위로 하나씩 채취한 후에 이식을 하는 방식으로 두피를 절개할 필요가 없어 흉터나 수술에 대한 걱정이 없고, 다양한 곳에서의 모낭 채취가 가능해 헤어라인 교정 시엔 가장자리 머리모양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치료의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탈모치료에 대한 검토 없이 모발이식을 하게 된다면 나중에 느끼게 되는 만족도도 그만큼 떨어지게 된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진행속도와 방향, 환자의 나이, 유전력의 형태, 향후 진행정도 등을 예측하여 최소한의 이식을 통해 최대한의 효과를 목표로 하는 수술이며, 따라서 모발이식 수술 이후에도 자신의 상태에 맞게 탈모치료를 병행해야 이식한 자리에서 자라난 머리카락과 기존 머리카락이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게 된다. 따라서 가급적 탈모치료부터 모발이식까지 모두 잘하는 곳을 선택하는 곳이 좋다.

 

 

이와 함께 탈모는 평생에 걸쳐 진행되는 질환으로 모발이식 후에도 탈모는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 모발이식을 한 후 다시 탈모가 왕성하게 진행돼 버리면 추가 탈모로 인해 2차 수술의 시기가 앞당겨질 수밖에 없다. 

 

이를 반복하게 되면 짧은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시술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는 두피의 상태를 악화시켜 더 좋지 못한 결과를 불러올 수도 있다. 모발이식수술은 단순히 머리카락을 심는 것이 아닌 털을 자라게 하는 피부조직을 절개 이식하는 것으로 피부조직에 손상이 오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익히 알려진 대로 모발이식 수술은 현재의 탈모 상태뿐만 아니라 약물에 대한 치료 반응 및 앞으로 진행될 탈모 진행 정도까지 고려해야 하기에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현재의 탈모 상황으로 인해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라면 반드시 전문의의 집도 아래 모발이식수술을 진행, 탈모치료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