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출산후의 여성탈모 어떤 경우에 치료가 필요할까?!!! - 여성의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임신성 … - 임신성 탈모는 스스로 치유되긴 하지만, - 머리카락 사이로 두피가 많이 보일 정도로 탈모가 심하다면 모발이식을 고…
  • 기사등록 2022-08-05 08:24:58
기사수정

출산후의 여성탈모 어떤 경우에 치료가 필요할까?!!!





탈모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나타난다. 여성의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임신성 탈모. 임신으로 나타나는 탈모.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임신성 탈모는 임신 중보단 출산 후에 많이 보인다. 임신 중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증가한 상태여서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는다. 그러나 출산 후에는 임신 중보다 에스트로겐 수치가 급격히 하락해 임신 중에 빠졌어야 할 머리카락이 이때 한꺼번에 빠진다. 출산 시 혈액을 많이 손실했을 때도 일시적인 탈모 현상을 경험하기도 한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전부 탈모라고 볼 순 없다. 그만큼 새로 나오는 머리카락이 있다면 탈모로 문제되지 않는다. 보통 임신성 탈모는 3개월 안에 스스로 회복한다. 간혹 회복이 좀 늦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우선 특별한 치료 없이 기다려보도록 하자. 

 

임신성 탈모는 스스로 치유되긴 하지만, 이 시기가 여성형 탈모 발생 시기와 겹칠 때도 많다. 만일 여성형 탈모가 발생했다면 이에 맞는 치료가 필요하다. 가르마 부분이 넓어져 두피가 많이 보이는 등의 현상이 나타났다면 전문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집에서 손수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여성 탈모약인 미녹시딜 제재를 탈모부위에 도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매일 발라야 하고 치료하는 동안만 효과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머리카락 사이로 두피가 많이 보일 정도로 탈모가 심하다면 모발이식을 고려해도 좋다. 이식된 모발은 탈모약과는 다른 근본적인 치료법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관리나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다. 탈모 상태에 따라 치료법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영훈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3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