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03 13:02:32
기사수정



한국 남자골프 간판 임성재(24)가 최근 골프계의 ‘핫 이슈’로 떠오른 LIV골프에 대해 “관심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임성재는 지난 2일 인터뷰를 통해 “어렸을 때부터 나에게는 PGA 투어가 최고였고 PGA 투어를 꿈꿔왔다. 선수는 명예가 우선”이라고 말했다.

 

최근 골프계의 화두는 단연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의 후원으로 출범한 LIV골프인비테이셔널(LIV)으로 미국과 유럽이 패권을 쥐고 있는 남자골프의 기존 틀을 깨기 위해 거액의 초청료를 들여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필 미켈슨과 더스틴 존슨, 브라이슨 디섐보(이상 미국) 등 유명 선수를 영입했다. 

 

이들 중에는 재미교포 케빈 나도 포함됐다. 케빈 나는 추후 LIV의 경기 방식인 단체전에서 한국 선수들을 모아 경기하고 싶다는 계획까지 밝혔다.

 

하지만 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의 대표인 임성재의 생각은 달랐다. 임성재는 “누구나 그렇듯 나 역시 어려서부터 PGA 투어를 꿈꿨다. 선수는 명예를 좇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PGA 투어에서 열심히 해 우승을 더 하고 경력을 쌓고 싶다”고 말했다.

 

임성재는 올 시즌 중 코로나19 확진과 부상에도 슈라이너스 아동병원 오픈 우승, 3M 오픈 준우승 등 22개 대회에 출전해 7차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현지에서는 5일 밤 노스캐롤라이나주 그린즈버러의 세지필드컨트리클럽(파70)에서 개막하는 윈덤 챔피언십에서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셰인 라우리(아일랜드)에 이어 우승 후보 2위로 꼽힐 정도다.

 

한편, 임성재는 2018년 PGA 투어 데뷔 후 4년 연속 플레이오프에 출전한다. 한국 선수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현재 페덱스컵 랭킹 15위의 임성재는 플레이오프 1, 2차전에서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면 30명만 초대되는 마지막 대회인 투어 챔피언십 출전도 가능하다. 

 

이에 대해 임성재는 “코로나19에 확진되고 나서 등 부상까지 생기면서 원하는 대로 스윙이 안 돼 힘들었다”면서 “올 시즌 퍼트가 약했다. 연습 중인 퍼트가 좋아지면 더 많이 우승도 하고 꾸준하게 성적을 낼 수 있을 듯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