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헤어라인 모발이식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 - 모발이식은 시각적인 효과를 만들어내야 하기에 생착률 만큼 디자인 역시 … - 현재의 상태만이 아닌 앞으로 탈모가 진행될 경우까지 예상해 그에 맞춰 디… - 헤어 라인의 높이와 길이 그리고 정면·측면과 같은 각 부위별 디자인에 따…
  • 기사등록 2022-09-27 08:38:38
기사수정


헤어라인 모발이식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



환자들이 흔히 가발이나 모발이식을 고려하게 되는 시기는 탈모의 진행이 심각해 외관상 큰 콤플렉스로 자리 잡으면서 부터이다. 따라서 자연스런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일상생활 시 불편함이 적은 모발이식이 단연 각광받을 수밖에 없다.

 




 

그런데 모발이식은 시각적인 효과를 만들어내야 하기에 생착률 만큼 디자인 역시 중요하다. 일률적으로 정해진 모발이식 디자인은 없는데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환자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 개개인에게 어울릴 수 있는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각기 다르고 디자인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어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또한 현재의 상태만이 아닌 앞으로 탈모가 진행될 경우까지 예상해 그에 맞춰 디자인해야 한다. 

 

당장의 욕심으로 단순히 많이 심는 것에 치중할 경우 자칫 어색한 결과를 낳을 수 있고, 적절한 밀도 배치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헤어 라인의 경우 이식 부위를 세밀하게 나눈 뒤, 헤어 라인의 높이와 길이 그리고 정면·측면과 같은 각 부위별 디자인에 따른 촘촘한 이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모발이식에 앞서 집도의와 상담 시 본인이 생각한 혹은 원하는 디자인과 전문의가 권하는 이식 모낭의 수와 디자인을 함께 조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리고 이는 집도의의 임상경험과 미적 감각과도 연관되기에 사전 준비과정에서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임상경험 및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엇보다 모발이식전에는 충분한 상담과 준비를 마친 뒤 수술 및 여러 조건들을 결정하는 것이 좋고, 모발이식 후에도 자기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 꼭 명심해야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