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발이식할때 꼭 체크해 봐야 할 사항들! - 미용목적을 위해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경우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식하는 모발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결과가 좋을것…
  • 기사등록 2022-09-29 08:38:44
기사수정


모발이식할때 꼭 체크해 봐야 할 사항들!



최근 탈모 환자가 늘어나면서 탈모 치료의 적절한 시기를 놓쳐 모발이식을 받아야하는 여성인구도 늘고 있지만, 헤어 라인 교정이나 눈썹이식 등과 같이 미용목적을 위해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경우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헤어 라인 모발이식을 할 때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식하는 모발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결과가 좋고, 머리선만 잘 디자인하면 결과도 이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그것보다 더 고려해야 되는 사항이 있다. 지금부터 과 함께 알아보자.

 

 

모발이식 방법의 선택.

 

두피 절개 없이 모낭을 선택적으로 채취한 후 바로 이식하는 비절개모발이식은 수술 시의 통증을 줄이고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법으로 수술 다음날부터 샴푸가 가능한 방법이다. 대량모의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절개법과 비절개모발이식을 혼용함으로써 절개 부위를 최소화할 수 있다.

 

헤어 디자인의 노하우.

 

원하는 윤곽에 맞추어 무조건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한다고 해서 좋은 헤어 라인이 나오지는 않을 것이다. 이식된 머리모양이 자연스럽게 기존의 머리 모양과 어울리도록 하려면 이식부위를 세밀하게 나눈 후에 구역별로 적절한 밀도를 유지하면서 한쪽에 치우침이 없이 심어야 한다. 

 

 만약 탈모 로 인한 헤어 라인 이식이라면 성별, 연령, 탈모 진행 정도를 다각도로 계산하여 설계함으로써 이식된 모발이 자라날 시점에 기존 모발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순히 뒷머리의 숱을 앞머리에 옮겨 심는 수준이 아니라, 헤어 라인 교정을 통해 얼굴을 작게 보이게도 하고, 가는 모발과 솜털머리재생을 통해 더 어려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도 있다.

 

의사의 숙련도와 실력.

 

모낭을 채취할 때나 이식할 때는 약간의 방향 차이로도 모근에 큰 손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정교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고배율의 확대경이 필요해지며, 의사의 수술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헤어 디자인을 잘 했다 하더라도 이식 후에 손상 받은 모낭들로 인해 생착율이 떨어지면서 밀도를 채우기 위해 재이식을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또한 모낭을 채취할 때도 넓은 면적에서 고르게 모낭을 채취함으로써 티를 안 나게 하고, 만에 하나 생길지도 모를 재이식에 대비하는 것도 의사에게 달려있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탐방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