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피가 건조하면 탈모가 일어난다? - 두피가 건조한 것은 피지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 - 두피의 유수분 분비에 문제가 생기면 모발까지 푸석 푸석해져 - 매일 머리를 감으면 두피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 3~4회 정도 샴푸…
  • 기사등록 2023-02-03 09:04:00
기사수정


두피가 건조하면 탈모가 일어난다?



두피가 건조한 것은 피지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두피가 건조하면 모발까지 건조해지기 마련인데 강한 알카리성 샴푸를 사용했거나 지나친 염색이나 펌 등으로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게 된다. 

 




두피의 유수분 분비에 문제가 생기면 모발까지 푸석해지는데, 피지가 마르면 각질이 일어나 비듬이 된다. 그러면 자연히 모공이 닫혀 산소와 영양이 공급되지 않고 모발 성장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노화된 각질이 쌓여 모발은 점차 가늘어지고 탄력을 잃고 빠지게 된다. 건성두피는 머리를 자주 감지 않아도 기름이 잘 끼지 않고 모발이 윤기 없이 푸석푸석하다. 또 두피가 당기고 가려움증이 있으며, 부분적으로 염증이 발생하게 된다.

 

매일 머리를 감으면 두피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 3~4회 정도 샴푸하는 것이 좋다. 보습력이 좋은 건성용 샴푸를 사용하고, 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모발이 더욱 건조해지므로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나, 사용해야 할 때는 미리 브러싱 로션을 뿌려 준다. 그리고 머리를 다 말린 후에는 수분 증발로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헤어크림, 헤어오일 등을 가볍게 발라 두면 좋다. 

 

샴푸 전 모발을 가볍게 브러싱하여 먼지를 제거한 다음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마사지함으로써 두피의 손상과 염증을 막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빗질은 큰 브러시를 이용해 두피부터 꼼꼼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브러시로 두피를 두드려 자극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두피의 피지분비가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건성용 두피컨디셔너 또는 오일을 사용하여 마사지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지압을 해주면 닫혀 있던 모공이 열리고 혈액순환이 잘 된다. 단, 손톱으로 지압을 하면 두피에 무리가 가해지므로 유의해야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