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0 12:10:12
기사수정



골프 예약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 누적 회원 수가 142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대표 골프예약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카카오VX의 자사 서비스인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2022년 주요 성장 지표를 10일 발표했다.

 

성장 지표를 보면 지난해 주요 부분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우선 누적 회원 수는 2022년 말 기준 142만 명을 넘어서며 전년 대비 1.3배(33%) 늘었다. 

 

한 해 동안 티타임 수는 460만 개를 달성해 지난해보다 18% 증가했고, 같은 기간 골프예약 서비스 앱 중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만이 제공하는 청약 신청 수는 91% 성장한 300만 건으로 집계됐다.

 

2021년 6월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고자 출시한 비대면 서비스 셀프 체크인 기능의 경우 지난해 한 해 동안 14만 명이 이용했으며, 이 기능을 도입한 골프장 중 일부의 이용률은 일 최대 90%를 넘은 곳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성장 지표의 또 다른 특징은 이용자의 쏠림 현상이 완화된 점이다. 기존의 티타임 청약 기능과 스코어카드를 개편하고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코스를 확인하고 공략할 수 있는 기능인 ‘모바일 야디지’ 출시에 힘입어 전년 대비 플랫폼 이용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경상권, 전라권을 포함한 전국 모든 권역에서 예약 기능을 쓰고 있다. 플랫폼 이용 연령층도 10대부터 60대까지로 예년보다 고르게 분포돼 있다.

 

카카오VX 관계자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면서 더 큰 재미를 제공하고자 스코어 점수에 사진을 넣거나 골프 관련 스티커를 삽입해 SNS 등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하도록 구성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한 것도 서비스 이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골프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청약과 스코어카드 등 기존 서비스 개선은 물론 스마트 골프장 사업의 확대를 통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VX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의 골프 해외투어 서비스를 오픈하고, 올해 1월 기준 318개의 골프장과 제휴를 맺고 있다. 또한 셀프 체크인과 셀프 체크아웃 기능 등을 접목한 스마트 골프장 사업 영역과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