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 꼭 지켜야 할 것 -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몇 가지 지켜야 할 것 - 머리카락을 끌어당기는 것은 머리카락의 손상을 불러오게 되 -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라면 너무 잦은 머리 손질과 빗질은 머리카락을 갈라…
  • 기사등록 2023-06-13 08:07:46
기사수정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 꼭 지켜야 할 것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몇 가지 지켜야 할 것들이 있다. 일단 머리카락을 끌어당기는 헤어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고 땋은 머리 스타일이나 뒤에서 묶어 아래로 드리우는 헤어스타일, 머리칼을 가늘고 단단하게 세 가닥으로 땋아 붙인 흑인의 헤어스타일, 꽉 죄는 헤어롤러는 피하는 게 좋다.

 




무엇보다 머리카락을 끌어당기는 것은 머리카락의 손상을 불러오게 되는데 특히 두피를 따라 나 있는 머리카락에 좋지 않으며 탈모증이 생길 수 있다. 만약 두피를 손상시키면 영구적인 탈모를 불러올 수 있죠. 

 

그리고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라면 너무 잦은 머리 손질과 빗질은 머리카락을 갈라지게 한다. 빗은 빗살이 성기고 딱딱하지 않은 빗을 고르는 게 좋다. 특히 머리가 젖은 채로 손질하지 말아야 하는데 젖어 있는 머리는 손상을 더욱 부추길 수 있기 때문에 샤워 후에 머리를 만질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한다.

 

샴푸를 할 때 샴푸 양을 너무 자주 쓰는 것도 머리카락에 좋지 않으며 샴푸 후에 크림 린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빗질하는 걸 용이하게 해 준다. 이렇게 머리를 샴푸한후에 살짝 타월 드라이를 한 후 헤어 에센스를 바르고 몇 분간 방치 후 헹궈주면 손상된 머릿결을 회복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 

단 타월드라이를 할 때 머리카락을 말리려고 수건으로 문지르는 것은 좋지 않으니 그냥 톡톡 쳐주도록 하자.

 

이 밖에도 뜨거운 헤어 오일을 쓰지 말도록 해야 하고 펌 약에 포함된 화학물질도 피해야 한다. 이 두 가지는 모낭에 염증을 불러일으키며 머리카락의 손상을 가져오니 삼가 하는 것이 좋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