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2 09:20:57
기사수정

사진=골프존

골프존문화재단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공동 주관한 2023 장애인 골프 대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장애인 골프 대축제’는 골프존문화재단에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체력증진, 골프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한 대회로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골프존조이마루와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치러졌다.

 

스크린골프대회에서는 대한장애인골프협회(KDPGA) GLF(Golfzon Live Festival) 예선을 통과한 4개 부문별(△지체 및 뇌병변 경증부 △지체 및 뇌병변 중증부 △시각장애인부 △지적장애인부) 총 60명의 선수가 참가해 지체 및 뇌병변 경증부 손봉찬, 지체 및 뇌병변 중증부 김일곤, 시각장애인부 박영해, 지적장애인부 김선영이 우승을 차지했다.

 

지적장애인부 우승자 김선영은 “즐거운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는데 우승해 정말 기쁘다. 좋은 기회 마련해 주신 대회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필드대회는 장애인등록자 중 시도지부 및 관련기관 추천을 통해 모집된 40명이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승부를 겨뤘다. 통합부 홍길수, 지체 및 뇌병변 경증부 이정표, 지체 및 뇌병변 중증부 황택원, 시각장애인부 박영해, 지적장애인부 박도권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통합부 우승은 부별 구분 없이 전체 참가 선수들 중 1등 스코어를 기록하는 선수가 차지한다. 

 

통합부 우승자 홍길수는 “날씨와 그린 상태가 좋아 더욱 즐거웠고 잊지 못할 경기가 된 것 같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체력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어 더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3 장애인 골프 대축제’에서는 열띤 경기를 보여준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했으며,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 및 상장을 전달했다. 경기 후 시상식과 함께 마련된 만찬 자리에서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격려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은 “나눔과 배려라는 경영철학에 따라 장애골퍼들의 재활활동을 지원하고, 미래 장애인 골프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스크린대회는 2012년부터, 필드대회는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골프로 화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 골프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