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탈모 치료 다양해지고 있다. 자가혈 치료(PRP)에서 두피문신까지... - 탈모, 충분히 극복 가능한 질환. 계속해서 치료법 개발되고 있어 -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자가혈 치료 만족도 높아
  • 기사등록 2023-09-05 08:25:28
기사수정


탈모 치료 다양해지고 있다. 자가혈 치료(PRP)에서 두피문신까지...


 

-탈모, 충분히 극복 가능한 질환. 계속해서 치료법 개발되고 있어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자가혈 치료 만족도 높아



탈모인구 증가와 함께 치료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중년을 지난 남성에게서 발생하던 탈모는 최근 성별과 나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기 시작한다.

또한 유전만이 탈모의 원인으로 여겨졌던 과거와 달리 최근 달라진 환경, 과도한 스트레스, 대기 오염 등 비유전적 탈모의 발생도 증가하고 있다.





유전적 탈모와 달리 비유전적 탈모는 언제, 어떤 탈모 치료를 받느냐에 따라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탈모를 극복하려는 치료법들은 계속해서 개발 되고 있다.


모발이식은 탈모의 대안으로 가장 대표되는 치료법으로 뒤통수에서 모낭을 채취해 탈모 고민 부위에 직접 이식하는 수술이다. 하지만 모발이식만이 탈모 치료의 정답은 아니다.


모발이식 수술을 모든 사람이 받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탈모의 종류에 따라 모발이식 적용 여부가 달라지며, 모낭과 두피의 상태, 그리고 탈모가 어떻게 진행될지 진행 예상 정도까지 고려해야한다.


최근에는 두피에 모발 색상과 비슷한 색소를 주입하는 두피문신과 내 피를 뽑아서 탈모 부위에 주입하는 탈모 자가혈 치료(PRP) 등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두피문신은 머리숱이 적어 고민인 부위에 말 그대로 문신을 입히는 것.

소량의 천연색소를 주입해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만든다. 넓은 이마를 개선하는 헤어라인시술에도 두피문신이 적극 사용된다. 비용도 모발이식수술이나 레이저 제모술에 비해 저렴하고, 회복 시간도 무척 짧아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자가혈치료술(PRP, Platelet-Rich Plasma, 혈소판 풍부 혈장)은 본인의 피를 뽑아서 혈소판을 분리한 뒤 응축시켜 다시 두피 속에 넣는 치료법이다.

두피에 혈소판이 풍부해지면 세포 성장과 재생이 촉진되어 모발이 새로 생장하는데 필요한 혈관이 잘 만들어지고, 모발로의 영양공급이 원활해진다.

자가혈치료술은 탈모 치료 외에도 화상을 치료하거나 흉터를 치료하는 외과 치료에도 널리 쓰이고 있다. 특히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이라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무엇보다 자신의 피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으며 탈모가 많이 진행된 탈모 환자에게도 높은 효과가 있다.

하지만 두피문신과 자가혈치료술(PRP)모두 특수 기술이 필요한 시술인 만큼 충분한 경험과 탈모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가진 병원에서 충분히 상담 후 시술 하는 것이 필요하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7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