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의 차이점과 사용 용도 -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는 목적과 사용법에서 차이가 있으며, 이를 알고 올… - 의료용 MTS는 보다 정밀한 조작이 필요하며,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된… - 가정용 MTS는 주로 0.2mm의 바늘 길이
  • 기사등록 2024-02-28 08:53:27
기사수정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의 차이점과 사용 용도



두피와 탈모관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MTS(Micro-needling Therapy System)는 인기 있는 탈모관리 방법 중 하나이다. MTS는 가정용으로도 사용되지만 의료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는 목적과 사용법에서 차이가 있으며, 이를 알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1. 목적과 사용법

   가정용 MTS는 주로 개인이 자신의 두피/탈모관리를 위해 집에서 사용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가정용 MTS는 작은 미세 바늘로 이루어진 롤러나 펜 형태로 제공되며, 피부 표면에 작은 구멍을 내어 세포 재생 및 모발성장을 촉진해준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 개선, 주름 완화, 여드름 자국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의료용 MTS는 의료 전문가에 의해 의료 기관에서 사용되며, 주로 피부 재생, 흉터 치료, 탈모 치료 등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의료용 MTS는 보다 정밀한 조작이 필요하며,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된다.


2. 바늘 길이와 효과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의 바늘 길이는 분명 차이가 있다. 가정용 MTS는 주로 0.2mm 이하의 바늘 길이를 가지며, 피부 표면 층에 작은 구멍을 내어 간단한 피부, 두피 관리를 제공한다. 의료용 MTS는 일반적으로 1.5mm에서 3.0mm 이상의 긴 바늘을 사용하여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재생과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 의료용 MTS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흉터 개선, 탈모 치료 등 더 깊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안전성과 위험 요소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는 안전성과 위험 요소에서 차이가 있다. 가정용 MTS는 집에서 개인이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고려하여야 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피부 손상이나 감염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의료용 MTS는 의료 전문가의 지도와 감독 하에 사용되며,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의료용 MTS는 전문적인 장비와 교육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되며,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4. 규제와 인증

   가정용 MTS는 일반적으로 규제가 덜하며, 특정 인증을 받을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일부 국가에서는 특정 표준을 충족해야 하거나 인증을 받아야만 시장에 출시될 수도 있다. 의료용 MTS는 의료 기준과 규정에 따라 규제되며, 안전성과 효능이 검증되어야 한다. 의료용 MTS는 국가 기관에서 인증을 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


가정용 MTS와 의료용 MTS는 목적과 사용법, 바늘 길이, 안전성과 위험 요소, 규제와 인증 등에서 차이가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과 필요에 맞게 올바른 MTS를 선택하고 사용해야 한다. 가정용 MTS를 사용할 때에도 안전성을 고려하고, 의료용 MTS는 의료 전문가의 지도와 감독 하에 사용해야 한다. 올바른 사용법과 안전을 고려하여 MTS를 선택하고 활용함으로써 두피, 탈모 관리와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