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04 14:16:48
기사수정


탈모인라이브, 탈모인 참여 탈모 궁금증 해결의 장마련

 

- 국내 탈모인구 1천만명!

-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로 고민!

- 20~30대 젊은 층과 여성 탈모인의 급격한 증가!

 

 

탈모가 소리소문 없이 우리들 생활 속 깊숙이 자리하며 국민 질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과거 40~50대 중장년층 남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탈모가 이제는 20~30대 젊은 층에서 뿐 아니라 10대에서도 탈모 환자가 발생하는 등 나이와 상관이 없고, 최근에는 여성 탈모환자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그 누구도 탈모의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이다.

 

젊은 층에서의 탈모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취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은 탈모로 인해 취업에 불이익을 당하기도 하고, 결혼 적령기의 남성들은 탈모로 인해 이성과의 만남을 꺼리기도 한다.

 

이 뿐만이 아니다. 10대에서의 탈모는 더욱 심각하다. 탈모로 인해 또래 친구들의 놀림감 대상이 돼 극단적인 생각까지 할 정도로 탈모가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여성 탈모환자의 급증으로 인해 전체 탈모인구 증가의 한 요인이 되고 있다.

지난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를 살펴보면 탈모로 병원을 찾은 환자 중 48%가 여성 환자임을 알 수 있다.

탈모가 그야말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해 국민적 질환이 확실 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탈모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인터넷으로 탈모를 검색해보면 수 많은 광고와 홍보성 기사들이 넘쳐 난다.

그래서 탈모인들은 정확한 탈모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에 탈모인라이브에서는 이런 수 많은 탈모인들의 고민을 듣고, 그 해결 방법을 함께 찾아보고자 탈모인들의 참여 공간을 마련했다.

 

탈모인라이브 사이트(www.talmoin.net) 메인 화면 상단 메뉴 중 <알고싶어요> 카테고리에 탈모와 관련한 궁금증을 게재하면 탈모전문기자 또는 해당 전문가의 의견 내용을 게재할 예정이다.

 

<알고싶어요> 코너를 통해 탈모인의 궁금증 해결은 물론 잘못된 정보로 인한 피해를 막아보고자 탈모인라이브에서 마련한 탈모인들의 열린 참여 공간인 셈이다.

 

<알고싶어요>에 게재 된 글 중 정보가 부족하거나 탈모인들의 공통적인 요구 사항에 대해선 탈모인라이브에서 특별 취재팀을 구성, 별도 취재를 통해 기사화 할 예정이기도 하다.

 

 

 


 

 

 

 ☞  <알고싶어요> 바로가기 클릭

 

 

 

- 탈모인라이브는...

 

탈모인라이브는 지난 201311, 탈모로 고민하던 탈모인들이 모여 탈모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처음 커뮤니티로 시작하게 되었다.

 

탈모 전문 커뮤니티를 통해 탈모 치료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관련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후 탈모인들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 의학전문기자와 함께 탈모 전문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도 하는 등 나름의 노력을 이어가다 커뮤니티의 한계성으로 인해 지난해 11월 서울시에 정식 인터넷 신문으로 등록, 허가 받았고, 올 초부터 매체로서 준비 과정을 거친 후 4월에 정식 런칭 했다.

 

탈모인라이브는 국내 최초 탈모전문미디어로서 탈모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1천만 탈모인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탈모와 관련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갈 것이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