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6-13 14:53:44
기사수정


- 청결하지 못한 인상 주기 쉬운 지루성 두피는 대인관계에도 악영향 미쳐


- 다시마, 녹차팩 피지 조절 효과 있어

 

 

 

 

머리를 감은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금세 기름이 끼고 비듬이 내려 앉는다면 내 피부는 지성인가보다하고 가볍게 넘길게 아니다. 혹시 모공 밖으로 흘러나온 피지가 두피에 퍼져 소위 져 보이게 만드는 지루성 두피염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지성두피가 발전해서 생긴 지루성 두피염은 모낭 사이에 피지와 각질 등 노폐물이 쌓여 모낭을 막아 머리카락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게 막아 탈모의 주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지루성두피염은 탈모를 가속화 시키는 큰 문제를 안고 있는 동시에 청결하지 못한 이미지를 줘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기 쉽다. 마치 머리를 오랫동안 감지 않은듯한 모발 상태는 대인관계에 있어서 호감을 갖기 힘들다.

 

염증이 심하지 않다면 멘톨 성분이 들어있는 지성용 샴푸를 사용해 두피의 피지 분비를 조절해야한다. 두피를 꼼꼼히 문질러 노폐물이 남아있지 않게 하되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손톱으로 자극을 주지 않도록 조심한다.

 

우리 피부는 외부 자극이 오면 더 많은 피지를 분비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염증이 심해 탈모가 크게 염려되는 지루성두피염이라면 전문의의 진료를 필요로 한다. 국소 스테로이드, 항진균제, 항히스타민제 등 약물 치료를 통해 호전될 수 있다.

 

끈적끈적 비듬이 내려앉고 떡지는 지성 두피에 좋은 헤어팩을 만들어 두피를 소중히 보호하는 것은 어떨까? 다시마팩과 녹차팩은 피지 조절을 도와주고 높은 기온과 자외선으로 예민해져 있는 두피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미네랄과 요오드가 풍부한 다시마는 피지 배출을 돕고 세포 재생을 도와 머릿결에 도움을 준다. 탄닌이 풍부한 녹차는 중금속의 체내 흡수를 막고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항산화 효능이 있다.

 

 

 

# 일주일 1~2회 다시마팩, 녹차팩 만들기

 

다시마 가루나 녹차 가루 한스푼을 계란 노른자에 섞고 거품기로 곱게 풀어 두피를 중심으로 얇게 펴바른다. 이 때 빗살이 두꺼운 빗에 용액을 발라 빗듯이 바르면 훨씬 간편하다.

두피에 꼼꼼히 바른 뒤 헤어캡을 써서 흘러내리지 않게 고정시키고 20~30분 방치한 뒤 미온수에 감는다.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세정에 신경쓴다. 머리를 감고 나서 두피를 두 손으로 감싸고 눌러가면서 마사지 해주면 혈액순환에도 좋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