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30 14:48:31
기사수정


29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대강당에서 ‘2016 12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회장 심우영)’가 열렸다.

올해로 12차를 맞은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모발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학술대회에 대해 대학모발학회 심우영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모발관련 임상과 기초 연구 그리고 정보교환에 유익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영어 세션과 한국어/영어 혼용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 됐다.

국내 교수진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모발 관련 연자들이 대거 참여해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밝히기도 했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성바오로병원 피부과학교실 손기민 교수팀은 한국인 안드로겐성 탈모증 환자의 평균 모낭 간격과 모낭 당 모발수의 포토트리코그람을 통한 분석이란 주제로 모낭에 대한 구체적인 연구 결과를 밝혔고, 서울아산병원 피부과학교실팀은 ‘Metformin의 모발 성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발표하기도 했다.

대한모발학회는 지난 1998년 대한피부과학회 내에 모발연구분과위원회를 설립하기 위한 발기인 모임을 가진 것을 모태로 매년 대한피부과학회 춘추계학술대회 때마다 모발심포지엄을 개최한 후 2004년 제1차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발족되었다.

 

현재 대한모발학회는 북미모발학회, 유럽모발학회, 일본모발학회, 호주모발학회와 함께 세계모발연구학회를 구성하는 5대 학회로서 급성장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