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에 더욱 두껍게 쌓이는 두피 각질,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 두피의 각질을 제거하고 꼼꼼하게 딥 클렌징을 해주는 두피 스켈링이 필요
  • 기사등록 2021-01-07 09:40:19
  • 수정 2021-01-07 10:26:33
기사수정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에 더욱 두껍게 쌓이는 두피 각질,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탈모의 원인이 되는 두피의 유형엔 여러가지가 있다. 건성두피는 두피가 건조해 피지분비가 원활치 못하고 각질 및 비듬이 쌓여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모발이 가늘어지며 탈모로 이어진다. 지성두피는 피지분비가 과도해 기름기가 흐르고 비듬과 각질이 피지와 엉겨 붙어 모낭 안으로 피지가 역류해 지루성 탈모가 일어난다. 






 

비듬이 있는 두피는 비듬균의 이상증식으로 비듬의 증가와 함께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다. 예민성 두피는 두피의 각질과 피지의 대사작용이상으로 예민해진 두피로 내부요인과 외부의 자극에 쉽게 감염돼 염증을 일으키며 탈모현상을 촉진시키는 경우로 나뉜다.

 

특히 두피의 경우엔 날씨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 요즘처럼 건조하고 기온이 낮은 계절에는 두피 각질은 두껍게 쌓이고 반대로 차가운 기온으로 두피 모공이 좁아져 노폐물 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두피의 각질을 제거하고 꼼꼼하게 딥 클렌징을 해주는 두피 스켈링이 필요하다 

 

우리 두피는 매일 샴푸를 해도 두피의 묵은 각질과 피지 산화물은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면 각질층이 얇아지고 두피 모공이 열리면서 호흡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영양분 흡수도 잘 이루어져 탈모 예방의 필수인 건강한 두피를 만들 수 있다.  

 

미용실이나 두피관리 샵에서 하는 전문 케어와는 차이가 있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두피 스켈링 방법으로는 빗과 딥 클렌징 샴푸를 이용하는 것이다. 먼저 두껍게 쌓인 각질을 경도가 높은 나무나 무소 뿔 등으로 된 빗으로 살살 긁어주도록 하고 그 다음 딥 클렌징 샴푸를 두피 구석구석에 바르고 손가락 끝으로 골고루 두피를 마사지해주도록 한다. 마사지 후에는 모발 위에 비닐 캡을 씌우고 약 3분에서 5분가량 불린 후에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 내주면 된다. 지성 두피인 경우에는 이런 방법으로 딥 클렌징을 2번 정도 반복해 주도록 한다.

 

딥 클렌징 후에는 머리카락에 물기가 남아있을 때 두피 에센스를 바르고 그 다음 헤어 터번을 두른 뒤에 약 5분 정도 영양분이 두피 속으로 골고루 스며들도록 한 뒤에 다시한번 미지근한 물로 두피를 말끔하게 헹궈준다. 

 

이러한 두피 딥 클렌징은 집에서 하기 좋은 간단한 두피 스켈링으로 겨울철에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하는 것이 좋다. 펌이나 염색 때문에 모발까지 심하게 손상됐다면 두피 에센스 외에 모발 트리트먼트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병행하는 게 좋다.

 

그리고 평상시 샴푸를 할 때도 중요한데 민감성 두피에는 두피를 안정시키기 위한 활성 성분이 들어 있고 두피와 모발에 유, 수분 균형을 고려한 제품을 고르도록 하고 기름기가 많은 지성 두피엔 과다한 피지 형성을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두피의 피지 밸런스를 맞춰주는 샴푸제를 사용하도록 한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탐방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