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무료 건강검진 실시 - KMI한국의학연구소 - 순직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고 소방공무원의 사기진작 - 중증질환으로 판정된 유가족의 경우 3년간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의료…
  • 기사등록 2021-04-06 09:31:38
기사수정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무료 건강검진 실시 - KMI한국의학연구소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는 순직한 소방공무원의 부모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KMI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대상 건강검진 의료서비스 제공 



KMI는 순직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업적을 기리고 소방공무원의 사기진작 및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의 건강 유지와 생활 안정을 위해 2015년부터 7년째 건강사랑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무료검진 인원은 100명 내외이며, 6월 30일까지 KMI 전국 7개 검진센터(광화문·여의도·강남·수원·대구·부산·광주)에서 종합건강검진이 진행될 예정이다.

KMI는 건강검진 결과 중증질환으로 판정된 유가족의 경우 3년간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의료비도 지원한다.
무료검진 지원 대상은 순직 소방공무원의 부모 및 배우자에 한하며, 기수검자를 포함해 가족당 동시 3명까지 대한소방공제회로 신청이 가능하다.

제공되는 종합검진 프로그램은 혈액종합(간 기능, 신장 기능, 지질대사, 갑상선 기능, 당뇨, 간염, 종양표지자, 혈액 질환 등), 위장검사(내시경/조영촬영), 복부 초음파, 흉부 촬영, 골밀도, 동맥경화, 체성분, 심전도, 부인과 검진(유방 촬영, 자궁경부암 검사) 등 90여 항목이다.

한만진 KMI 사회공헌사업단장은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고귀한 생명을 바친 순직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업적에 경의를 표하며 KMI는 무료 건강검진을 비롯한 건강사랑 나눔 사회공헌을 지속해서 진행해 순직 소방공무원의 업적을 기리고 빈자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탈모인뉴스 한대진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3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