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옹기에 담은 소원’ 성인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진행-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 ‘2021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하나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 - 결혼 이민 여성 단체(20인 이상)를 대상으로 ‘옹기에 담은 소원’을 주제… - 신구대 우촌박물관은 이처럼 박물관 전시 유물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
  • 기사등록 2021-08-24 11:07:18
기사수정


‘옹기에 담은 소원’ 성인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진행-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관장 한경식)은 ‘2021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하나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이 비대면 프로그램 ‘옹기에 담은 소원’을 운영한다



2021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은 결혼 이민 여성 단체(20인 이상)를 대상으로 ‘옹기에 담은 소원’을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성남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결혼 이민 여성들이 우리 전통 옹기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옹기에 담긴 옛 여성들의 소원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금줄 만들기 △버선 거꾸로 붙이기 체험을 진행한다.

신구대 우촌박물관은 이처럼 박물관 전시 유물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라져 가는 우리 전통 옹기에 대해 알리고, 옹기에 담긴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실시간 진행한다.


탈모인뉴스 박건호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