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5-11 11:58:56
기사수정


남성형 ‘M자형 탈모’, 심한 정수리 탈모’, ‘넓은 이마로 고민하는 여성 등 탈모로 고민하는 탈모인들은 이제 우리 주위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런 탈모로 인해 취업이 안된다거나 여자친구를 사귈 수 없다는 등 슬픈 사연도 많다. 사람의 첫 인상 중 얼굴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건 사실이지만 모발 수가 적거나 탈모 정도가 심할 경우 이미지에 타격을 받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탈모치료를 하거나 모발이식을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그중 모발이식의 경우 불현 듯 탈모가 찾아와 고민 고민을 하다가 모발이식을 하는 탈모인도 있지만 선천적으로 모발수가 적어 넓은 이마를 감추려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하는 사람도 많다.

 

이유야 어찌됐건 모발이식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중 모발과 관련해 고민이 많은 이들에게는 그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의학적 혜택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몇 년 전만해도 모발이식 후에 이식한 모발이 새로 생성될때까지의 기간이 최소 6개월, 최대 1년 이상이 걸렸지만 최근에는 모발이식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도 적어졌다.

 

 

 


 

 

 

탈모인라이브가 만나 본 모발이식 전문의 대다수가 수술 후 2~3일 내 일상생활 내지 사회생활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수술 부위가 잘 표시가 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불과 3~4년전만 해도 두피를 절개 해 이식하는 절개법에 따른 모발이식은 새로운 모발이 자리를 잡는 기간이 6개월 이상 걸려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들은 할 엄두도 내지 못했던 것이 사실.

 

그래서 사회생활에 바쁜 직장인들은 절개법에 비해 비용이 비싸고, 생착률도 낮은 비절개방식의 모발이식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모낭 1개씩을 적출해 이식하는 비절개방식은 두피 자체를 절개하지 않아 흉터도 남지 않고 이식한 부위도 잘 눈에 띄지 않을 정도여서 선호도가 높았던 것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모발이식 장비의 발전과 수술 집도의의 풍부한 경험으로 인해 절개법에 의한 모발이식 수술 후에도 하루 이틀 정도의 회복기를 거친 후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도 하루 정도의 휴가를 내고 하기에 부담 없는 수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