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들의 겨울철 탈모 예방법! - 남자들만 머리가 빠진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 탈모가 빨리 시작되고 광범위하게 발생하게 되었나? 그 원인은 현대인의 생…
  • 기사등록 2021-11-08 09:28:57
기사수정


여성들의 겨울철 탈모 예방법!



남자들만 머리가 빠진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요즘에는 스트레스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여성들 중에서도 탈모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왜 이렇게 탈모가 빨리 시작되고 광범위하게 발생하게 되었을까?  그 원인은 현대인의 생활습관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과도한 경쟁으 로 인한 스트레스, 늦은 수면과 너무 많은 음식의 섭취는 머리를 뜨겁게 만들고 두피가 사막화가 되며 탈모를 진행시키는 것이다. 

 



#비듬 관리 

 

겨울철이 되어 갑자기 비듬이 생겼다면 날씨를 의심해야 한다. 건조한 날씨와 기온차, 헤어 드라이어나 각종 헤어 제품의 자극 등이 겨울철 비듬의 원인이다. 비듬이 곱고 하얀색이라면 겨울철 건성 비듬이 생긴 것이다.

 

① 이미 두피는 건조할 대로 건조한 상태라면 머리를 매일 감기보다는 이틀에 한 번 꼴로 감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다. 적어도 1~2 주일은 머리를 매일 감아야 한다는 강박 관념을 버리도록 하자.

② 순한 샴푸로 머리를 감고 난 뒤에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해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도록 한다. 단, 트리트먼트 제품이 두피와 모발에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주어야 한다.

 

#헤어 클렌징  

 

탈모의 증상은 한번 시작이 되면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계속적으로 그 증상이 악회 될수 있다. 건조한 날씨 때문에 두피에 각질과 비듬이 생기고, 이것이 모공을 막아 머리가 빠질 수 있기에 헤어 클렌징이 아주 중요하다.

① 탈모 전용 샴푸를 사용해서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꾸준히 기초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② 평소 머리를 감을 때, 짬이 날 때마다 두피 마사지를 생활화하자.

③ 머리 감기 전에는 머리를 여러 차례 브러싱하는 것이 좋다. 이때 좀더 부드럽게 하려면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해주면 좋다.

 

정전기 방지

 

빗질을 하면 머리카락이 부스스 일어나고, 옷을 입다가도 머리카락이 마구 헝클어지게된다. 이처럼 정전기는 습도가 낮아질수록 발생하는 비율이 높아지므로 겨울철이 되면 정전기를 느끼는 사람이 많아지게 된다. 특히 생머리의 경우 머리카락이 더욱 자주 마찰하므로 정전기가 쉽게 일어난다.

① 머리를 빗을 땐 나무빗으로 빗어준다. 플라스틱 빗을 사용할 경우는 빗을 물에 적시거나 헤어 에센스 등을 발라서 촉촉하게 한 뒤 머리를 빗으면 정전기가 줄어든다.

② 헤어 케어 제품으로 머리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도록 한다. 

③ 머리를 감은 뒤 옷을 입을 때는 머리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윗옷을 입고 머리가 옷을 통과할 때 생기는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