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곱슬머리와 탈모의 관계 - 곱슬머리나 웨이브 펌을 하는 경우 두피 청결에 소홀해질 수 있기 때문에 … - 곱슬머리인 경우 대부분 두피는 지성, 머리끝은 건조한 경우가 많아 - 곱슬머리가 득으로 작용하느냐 실로 작용하느냐는 헤어 스타일링이 좌우
  • 기사등록 2022-12-19 08:28:22
기사수정


곱슬머리와 탈모의 관계




탈모는 유전적 소인을 제외하고 두피의 청결과도 연관이 있는데, 곱슬머리나 웨이브 펌을 하는 경우 두피 청결에 소홀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점들이 탈모를 부추길 수 있다. 또 곱슬머리를 스트레이트 펌이나 드라이기 등을 이용하여 헤어 스타일을 자주 바꾸면 자칫 머리카락이 손상되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즉 곱슬머리 자체가 탈모와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곱슬머리를 관리하는 과정을 통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들이 생길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곱슬머리일수록 주의 깊은 모발 관리가 필요하다.

 





 층을 많이 내는 가벼운 샤기컷은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자칫 지저분한 머리로 보이기 쉬운 스타일이다. 그런데 본래 곱슬머리인 경우 샤기 스타일은 오히려 손질하기 쉬운 스타일이다. 사실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미용제품들이 생 머리이든, 곱슬 머리이든 가리지 않고 원하는 모든 스타일을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본래 머리카락이 어땠느냐 보다는 현재 어떤 스타일로 잘 가꾸고 있느냐가 더 중요한 문제인 것이다.

 

# 곱슬머리의 올바른 손질 법

 

곱슬머리인 경우 대부분 두피는 지성, 머리끝은 건조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손끝으로 머리를 주무르듯이 샴푸를 하고 충분한 양으로 린스를 한 후 깨끗이 헹궈낸다. 또한 건조한 머리끝이 드라이어 등으로 더 상처받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자연건조를 시키는 게 좋다. 머리 속은 일단 머리를 타월로 덮고 손끝으로 마사지하듯 닦아주고, 전체적으로는 수건으로 두드리듯 하여 물기를 제거해준다.

 

트리트먼트나 헤어 팩은 주마다 한번씩 해주는 것이 좋다. 관리를 잘 하지 않아 컬이 죽으면 지저분해 보인다는 것이 곱슬머리의 단점인데 이런 것들을 보충하기 위해 머리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다. 머리를 감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 헤어 팩 제품을 머리에 골고루 바르고 비닐 캡 등으로 감싸주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리를 가꿀 수 있다.

 

머리카락의 손상을 막고 부드럽게 가꾸기 위해 머리를 감고 난 뒤 마무리는 항상 헤어 에센스나 헤어 로션으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 젤이나 헤어 왁스 등 스타일링 제품은 가능한 골고루 바르고 드라이어로 천천히 말려준다.

 

곱슬머리가 득으로 작용하느냐 실로 작용하느냐는 헤어 스타일링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하다. 약간 곱슬인 경우에는 드라이 등을 이용하여 반듯하게 펴주는 것이 좋고, 심한 곱슬인 경우 오히려 자연스러운 컬을 그대로 살리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드라이나 아이언 등 기구를 이용하는 경우 머리카락을 조금씩 잡아 스타일을 잡아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