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3 15:40:05
기사수정


▲ 사진 / MBC <전지적 참견시점> 방송화면 캡처



지난 2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이영자가 서리태 콩물 예찬론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이영자는 매니저와 탈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자신의 모발 관리 비결로 서리태를 꼽은 것.

 

이영자는 서리태로 콩물을 만들어 마시면 흡수도 잘 될뿐더러 약한 두피 부분에 콩물의 에너지가 쌓여 머리가 난다고 예찬론을 펼쳤다.

 

이에 매니저는 이영자가 건넨 콩물을 마신 후 국물이 진하고 고소하고 달달하다고 답했다.

 




서리태는 흑태, 서목태와 함께 검은 콩의 한 종류로 크기가 큰 흑태나 크기가 작은 서목태의 중간 크기로 검은 껍질과 달리 속은 푸른색으로 속청이라 불리기도 한다.

 

검은 콩의 특성상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물성 지방질과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모발의 영양분 공급원으로 자주 소개되곤 한다.

 

콩 자체를 먹기도 하지만 잦은 섭취를 위해 콩물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콩물 만드는 방법으로는 물에 끊인 후 서리태와 깨 등을 믹서기에 갈아주면 된다.

 

검은 콩은 단백질을 비롯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탈모인과 여성들에게 많이 추천되지만 실제 탈모를 막거나 모발 생성과는 무관하다.

 

탈모인라이브 탈모치료 자문위원은 검은 콩이 탈모 예방이나 탈모 방지등의 효과가 있다는 말들로 인해 탈모인들에게 많이 추천되지만 탈모질환을 막거나 개선하는 데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못한다건강식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 탈모인라이브 한지윤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