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탄한 두피와 풍성한 헤어를 만들어주는 두피마사지의 효과! - 샴푸시 가벼운 두피마사지 탈모에 효과적 - 머리에는 혈 점이 많아서 어느 곳을 지압해도 혈액 순환에 좋다 - 샴푸시 두피 마사지를 하면 두피에 생긴 비듬이나 묵은 먼지가 떨어져 나가
  • 기사등록 2020-08-27 10:47:04
기사수정

 

#2 탄탄한 두피와 풍성한 헤어를 만들어주는 두피마사지의 효과!

 

 

전문가 칼럼 : 두피,탈모전문가 김은혜 교육실장



두피는 혈액 순환이 좋지 않으면 두피 조직과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못한다. 그래서 수시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두피에도, 모발 건강에도 좋다. 샴푸 전에 브러싱과 두피 마사지를 하면 두피에 생긴 비듬이나 묵은 먼지가 떨어져 나가 혈액 순환을 돕고 탈모를 예방해 준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이다. 머리카락은 두피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 속의 각종 영양분이 머리카락에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게 된다.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면 먼저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야 한다. 

 


샴푸시 가벼운 두피마사지 탈모에 효과적



두피 마사지는 두피에 가벼운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모발에 윤기를 줄 뿐 아니라 비듬을 제거하고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여 탈모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간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두피의 건강이 중요하다. 따라서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두피마사지를 통하여 두피의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아름다운 모발을 위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장기적으로 오랜시간 동안 강한 압으로 마사지를 하게 되면 두피 아래의 피지선이 자극되어 피지량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마사지 시간은 간단하게 3~5분을 지나지 않으며 적당한 압으로 해주면 더욱 좋다.

 

#브러쉬를 사용한 두피 마사지

 

가장 간단하게 두피를 마사지하는 방법은 브러쉬를 활용하는 것이다.브러싱하는 것만으로도 두피의 혈을 자극해 모근이 튼튼해지고 각질도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브러시는 쿠션이 있으면서 나무 재질의 끝이 둥근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머리가 길 경우, 머리카락의 끝 부분을 빗어 정리한 후, 브러시 마사지를 해줘야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다. 머리를 숙이고 목덜미에서 이마까지 브러시로 빗어 주고 옆머리에서 정수리까지 아래에서 위로 빗어 주는 순서로 자연스럽게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두피 혈점자극하기

 

머리에는 혈 점이 많아서 어느 곳을 지압해도 혈액 순환에 좋다. 지압할 때는 누른 상태를 2~3초간 유지하면서 지그시 눌러 주도록 한다. 손가락 네 개를 이용해 굴리듯 지압하면서 정수리 쪽부터 귀까지 내려오다가 엄지를 이용해 굴리듯 지압하면서 뒤통수 윗부분부터 아래로 조금씩 누르면서 아래 목덜미 부근으로 내려온다. 마지막으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목 뒷부분을 마사지하면서 마무리한다. 특히 머리 정수리 부분을 중심으로 뒷목 가운데 부분과, 뒷목 양쪽 옆 움푹 들어간 부분, 이 세 곳에 약간 힘들 주어 눌러 주면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도움말: 두피탈모전문센터 세큐어스테이션 분당본점 김은혜교육실장

 



이병운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