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관광공사, 걸그룹 ‘있지(ITZY)’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 - 갈수록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 - 2020년 새로 제작한 한국관광 광고 영상물은 모두 13편 -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인 ‘킹덤프렌즈’ 와 홍보대사인 ‘있지(ITZY)’ 가 …
  • 기사등록 2020-09-10 09:35:55
기사수정


한국관광공사, 걸그룹 ‘있지(ITZY)’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 

 

 

걸그룹 있지(ITZY)가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가 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최근 코로나19 위기를 타개하고 한국관광 해외홍보를 새롭게 디지털로 전환하고자 8월 26일 한국관광 해외 홍보 디지털 전환을 선포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아울러 2020년 제작한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소개하고, K-POP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국관광 디지털 대전환은 코로나19로 인한 한국관광 홍보추진의 환경적 제약을 적극적으로 타개해 나가고, 갈수록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이다.

 

우선 한국관광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로고에도 디지털의 옷을 입혔다. 그간 사용해 온 아날로그 로고를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로고로 변형했다. 새롭게 개발한 디지털 BI인 ‘K’는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쓰임새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라는 한국관광 대표캐릭터를 개발했다. 조선시대 왕 호종이(호랑이)가 산중호걸이 아니라, 인간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어 호위무사인 무고미(곰), 그리고 까우니(까치)를 거느리고 나타났다.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다양하게 등장해 활약할 전망이다.

 

2020년 새로 제작한 한국관광 광고 영상물은 모두 13편이다. 이 중 코로나19 특별 광고 ‘우리의 마음은 항상 열려 있어요(Our hearts are always open)’는 코로나 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항상 열려있는 마음과 기다림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미 7월 4일부터 유튜브에 게재되고 있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인 ‘킹덤프렌즈’ 와 홍보대사인 ‘있지(ITZY)’ 가 한국관광을 위기 속에서 구해내는 구원투수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대진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18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