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연팩과 두피 지압을 활용한 탈모 셀프케어! - 철과 칼슘, 요오드가 부족하면 모발성장에 악영향 - 과도한 마사지는 오히려 두피를 스트레스 받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아
  • 기사등록 2021-04-13 12:20:48
기사수정


천연팩과 두피 지압을 활용한 탈모 셀프케어!



요즘 머리 숱에 관해서는 남녀 구분없이 관심이 많다. 사실 머리 숱은 건강할 때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요즘 사람들은 불규칙적인 생활과 인스턴트 식품 등 불균형한 식사, 게다가 스트레스로 인해 항상 탈모의 위협에 시달리고 있음에도 실제 두피와 탈모 관리에는 신중하지 못한 경향이 있다.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식습관 개선노력이 필요하다. 모발의 영양을 직접적으로 주는 단백질 음식, 검은콩, 치즈, 우유, 생선, 달걀 등을 섭취해 부족한 아미노산을 보충해 준다. 또한, 철과 칼슘, 요오드가 부족하면 모발성장에 영향을 주무로 충분한 음식물로 섭취해 주도록 한다. 단 음식, 기름진 음식, 술, 담배, 카페인, 인스턴트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A가 과다하면 탈모의 영향을 주무로 과다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노력을 해야만 한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두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 두피에 열이 많아지면서 두피가 민감해지고, 모발이 점점 가늘어져 모발의 양이 감소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머리 숱을 지키기 위해서는 두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계면활성제가 들어있는 샴푸 제품은 피해 주도록 한다. 샴푸 시, 두피를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면 건강한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과도한 마사지는 오히려 두피를 스트레스 받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샴푸는 손가락 끝 지문부분으로 하다. 절대 손톱으로 샴푸를 해서는 안 된다.

 

 

좀더 적극적으로 두피 탈모 관리를 하려면 아로마테라피를 하는것도 도움이 된다. 샴푸를 할 때 취향에 맞춰 페퍼민트, 로즈마리, 일랑일랑, 샌달우드, 라벤더 등 아로마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샴푸를 해주거나 샴푸를 하기 전 아로마 오일로 두피마사지를 한 뒤 샴푸를 하면 혈액순환을 돕고 독성물질의 축적을 막아주며 인체호르몬 기능을 조절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 수 있다. 

 

천연재료를 이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케어를 해주는 것도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모발을 풍성하게 만들 수가 있는 방법이다.  다시마 팩이나 구기자 잎을 다린 물을 사용해 간편하게 행구어 주는 방법을 해보자. 두피 지압을 통해 탈모를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발바닥 중앙에서 조금 위 오므렸을 때 움푹 들어간 부분을 용천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을 딱딱한 공이나 호두를 이용해 돌리면서 따뜻해 질때까지 자극을 해주면 좋다. 

 

그리고 머리의 정수리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거나 쿠션 브러시, 손가락 끝부분으로 수시로 두드려준다. 또한 허리의 중앙과 허리 중앙에서 손가락 두 개 지점을 따뜻하게 찜질해주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