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모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이 적기!! -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는 봄이나 옷차림이 얇아지는 시기에 하는 것이 더욱 … - 레이저를 통한 반영구제모는 레이저 광선이 모낭에 있는 검은색에 흡수돼 …
  • 기사등록 2021-04-15 09:22:57
  • 수정 2021-04-15 09:24:11
기사수정


제모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이 적기!!



피부의 굵은 털을 제거하는 제모 시술은 대개 기온이 급격히 더워지는 여름에 본격적으로 하는 분들이 많지만 오히려 이보다는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는 봄이나 옷차림이 얇아지는 시기에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제모 시술이 보통 4.6주 간격으로 이뤄지므로 본격적인 여름철 제모효과를 보려면 지금 빨리 제모를 시작해야 한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봄철에 제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제모는 얼굴이나 몸에 불필요하게 털이 많이 나는 여성의 고민을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을 향한 첫걸음이다. 겨드랑이, 팔, 다리, 인중, 미간 등의 제모는 여성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제모의 방법은 크게 집에서 하는 자가제모와 병원에서 시술 받는 레이저제모로 나눌 수 있다.  예전에는 왁싱이나 면도기, 족집게를 이용한 자가 제모를 많이 했지만 10여년 전부터는 제모를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병원을 찾아서제모 시술을 받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족집게를 이용한 제모의 경우 좁은 부위를 정리하는데 편리하나 털을 뽑을 때마다 통증을 느끼고, 피부당김이나 상처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면도기는 쉽게 구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피부질환이 있거나 피부 자극에 민감한 사람은 피하는 게 좋다. 부주의한 보관과 사용 등으로 모낭염이나 피부질환이 유발될 수도 있다.

 

왁싱은 왁스를 제모하고 싶은 부위에 바르고 왁스가 식어 굳어지면 뜯어내는 방법으로 모발을 뽑아내다. 탈피 작용이 있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나 한꺼번에 많은 털을 뽑을 수 있어 손쉬운 제모 방법이다. 하지만 피부 통증이나 자극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그래서 이에 대한 대체 제모 방법으로 나온 것이 영구적으로 털을 제거하는 레이저 제모법이다. 레이저를 통한 반영구제모는 레이저 광선이 모낭에 있는 검은색에 흡수돼 모낭만을 파괴하게 된다. 인접 피부에는 자극이나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제모 후에 흉터가 없고 단기간에 제모가 가능하며 통증도 거의 없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레이저 제모 후에는 과도한 햇빛 노출을 삼가고 햇빛 노출 부위를 치료할 때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해야 하고 모낭에 털이 들어 있는 상태에서 레이저 빛을 쏘아 선별적으로 모낭을 파괴하는 게 치료 원리이므로 시술 전에 미리 털을 뽑으면 오히려 치료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