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솔잎을 이용한 탈모 예방 및 두피관리법! -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옥실팔티민산이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강력한 항산화… - 솔잎에는 비타민 A, C, K, 엽록소, 칼슘,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담즙…
  • 기사등록 2021-05-27 11:13:20
기사수정


솔잎을 이용한 탈모 예방 및 두피관리법!



동의보감에 따르면 솔잎은 머리카락을 나게 하며 오장육부를 편하게 해준다고 했다. 솔잎을 오랫동안 생식하면 늙지 않고 원기가 왕성해지며 머리가 검어지고 추위와 배고픔도 모른다고 한다.  현대 과학에서도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옥실팔티민산이 젊음을 유지시켜주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함으로써 피부 미용 및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솔잎에는 비타민 A, C, K, 엽록소, 칼슘,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만성 빈혈환자에게 좋으며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켜 탈모 등에도 효과가 있다.





 

솔잎속에서 나온 액즙을 머리에 문질러 바른다

 

신선한 솔잎 100개 정도를 서로 가지런히 묶은 다음 가위로 솔잎의 머리 부분부터 자른다. 자른 솔잎 속에서 액즙이 솟아 나오는데, 이 액즙을 묶인 솔잎채로 머리에 문질러 바른다. 솔잎 한 묶음으로 3∼4번 잘라 계속 바른다. 저녁에 바른 후 아침에 씻어낸다. 이렇게 매일 계속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솔잎을 이용한 머리 감기

 

솔잎을 한줌 정도를 물에 잘 씻은 후 물에 넣고 솔잎 성분이 잘 우러나도록 끓인다. 그런 다음에 머리를 감고 깨끗한 물로 헹군 머리를 마지막 린스 대용으로 솔잎 달인물이 약간 따뜻하게 식으면 그 물에 머리를 담근 후 손가락 지문 끝으로 5∼10분 정도 두피를 지압해준다. 특히, 지루성 두피에 좋다.

 

솔잎을 섭취할 때에는 솔잎 속에 포함되어 있는 탄닌 성분을 많이 섭취할 경우 위장 부담이 생기고, 철분 흡수에 지장을 받는다. 그렇기 때문에 솔잎 녹즙을 복용할 때 녹차, 도토리묵, 생밤, 단감, 바나나 등 탄닌이 많은 음식을 삼가고 특히, 임산부는 솔잎을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탈모인뉴스 최영훈 기자(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2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