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27 11:53:48
기사수정

패트릭 캔틀레이. 사진=PGA투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사무국이 올해의 스토리 ‘톱10’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에서 가장 먼저 꼽힌 것은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패트릭 캔틀레이(미국)였다.

 

캔틀레이는 2020-2021시즌 PGA 투어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10월 조조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그는 올해 메모리얼 토너먼트와 BMW 챔피언십, 투어 챔피언십을 연이어 석권하면서 페덱스컵 우승 보너스 1500만 달러(약 178억 원)를 가져갔다. 

 

PGA 투어는 “데이터와 분석의 시대에 캔틀레이는 예전 접근 방식을 변함없이 고수하면서 안정성을 선호했다. 그리고 올해 최고조의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캔틀레이에 이어 올해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워크데이 챔피언십과 메이저대회 ‘디 오픈’을 우승한 콜린 모리카와(미국)가 꼽혔다. 

 

모리카와는 워크데이 챔피언십 우승으로 만 25세 이전에 메이저대회와 WGC 대회를 휩쓴 골퍼가 됐다. 

 

이어 코로나19를 딛고 US 오픈에서 우승하고서 남자 골프 세계 1위에 오른 욘 람(스페인), 지난 2월 차량 전복 사고를 입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 6월 PGA 챔피언십에서 역대 최고령 메이저 우승에 성공한 필 미켈슨(미국)이 3~5번째 스토리에 올랐다.

 

이와함께 오랜만에 우승을 거둬 ‘우승 가뭄을 씻어낸’ 골퍼들이 6번째 스토리로 꼽혔다. 조던 스피스(미국), 스튜어트 싱크(미국), 토니 피나우(미국) 등이 여기에 이름을 올렸다. 

 

우승자를 가리기까지 이번 시즌 14차례 연장 승부를 치렀던 것이 7번째 스토리로 올랐고, 아시아 첫 마스터스 정상에 오른 마쓰야마 히데키(일본), 브라이슨 디섐보(미국)의 장타 실험, 미국이 유럽에 대승을 거둔 라이더컵이 8~10번째 스토리로 각각 선정됐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