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30 10:55:19
기사수정



필 미켈슨(미국)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가 올해 신설한 ‘선수 영향력 프로그램(Player Impact Program·이하 PIP)’ 1위를 차지하며 두둑한 보너스를 받을 전망이다.

 

미국 골프 전문매체 골프위크는 30일(한국시간) “올해 PGA 투어의 PIP 집계에서 미켈슨이 1위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다만, “공식 발표는 내년 2월 있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미켈슨의 PIP 1위는 확정적인 분위기다. 미켈슨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나의 열광적인 후원자에게 감사드린다. PIP 우승에 도움을 주었다”는 글을 게재했다.

 

PIP는 올해 PGA 투어가 신설한 새로운 보너스 프로그램으로 선수의 영향력 순위에 따라 1위에 800만 달러(약 95억 원) 등의 상금을 준다. 총 10명에게 4000만 달러의 상금을 나눠주는 보너스 제도다.

 

PGA 투어에 대항하는 새로운 골프투어 창설을 예고한 프리미어 골프리그와 막대한 자본으로 PGA 투어에 대항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장 등에 선수의 이탈을 막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순위 산정은 1월부터 12월까지 구글 검색량, 소셜 미디어 노출 빈도, 글로벌 미디어 관심, 중계방송 노출량과 Q-스코어(플레이어 어필) 등 5개 부문을 수치로 환산해 선수의 임팩트 점수를 결정한다.

 

제이 모나한 PGA 투어 커미셔너는 지난 9월 투어 챔피언십에서 “선수들이 우리 경기에 참여하고, 투어를 성장시키고, 각자의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주도록 하는 것이 전부”라고 PIP 도입 이유를 설명했다.

 

PIP는 내년 2월 첫 공식 발표가 있을 예정으로, 아직 순위 변화 가능성은 남아 있다. 현재까지는 미켈슨에 이어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2위에 자리한 것으로 골프위크 등은 보도했다. 2위 보너스 상금은 600만 달러(약 71억 원)다.

 

미켈슨은 올해 5월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사상 최초로 50대 나이에 메이저대회를 제패하는 기록을 세웠다. 미켈슨의 개인 통산 6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이다.

 

한편, PIP는 내년 상금 규모를 5000만 달러 늘려 선수들에게 더 두둑한 보너스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종근 기자 (탈모인뉴스 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