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대 여자탈모가 급증하는 이유는! - 다이어트를 하면 머리카락이 빠진다? -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도 이상 증세를 나타낸다
  • 기사등록 2022-02-18 08:13:10
기사수정


20대여자탈모가 급증하는 이유!



다이어트를 하면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모든 질병이 그렇지만 탈모 역시 다른 질병들과 마찬가지이다. 즉, 영양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도 이상 증세를 나타낸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갱년기층의 여성들뿐만 아니라 20대 여자 탈모가 늘고 있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큰 고민거리다. 

 




여성 탈모는 남성들과는 다르게 머리 정수리 부근의 머리 숱이 눈에 띄게 적다. 그리고 여자들의 경우 폐경, 임신, 출산, 스트레스 등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때문에 탈모가 생기기도 한다. 다이어트가 탈모를 유발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이 원인으로 영양부족과 함께 영양과다도 문제다. 

 

특히 무조건적인 식사량 제한은 몸에 필요한 필수영양소의 공급을 막는다. 단기간이라면 몰라도 장기간에 걸친 다이어트를 할 경우 몸의 근육이 감소하고 체지방이 정상치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서 피부와 머리카락이 거칠어지는데, 이것을 방치하게 되면 20대 여자 탈모로 이어지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2~3개월 후에 탈모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때 몸에 별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장기간 단식을 하거나 한쪽으로 치우친 다이어트 식단을 계속 유지하면 탈모가 심해질 수가 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될 것이다. 살을 꼭 빼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오는 스트레스, 살이 잘 빠지지 않아서 오는 스트레스, 살이 빠져도 몸의 균형이 깨져서 오는 스트레스, 거기다 다시 살이 찔까 두려워 마음대로 먹을 수 없는 스트레스 등 갖가지 스트레스가 과도해지면 호르몬 이상과 두피에 영양공급을 하는 모세혈관에 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탈모가 일어나게 된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몸에 과도하게 쌓여 있는 성분들의 섭취는 제한하더라도 균형 있는 식사와 꾸준한 운동을 위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탈모를 막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 될 것이다. 




최영훈 기자 탈모인뉴스(www.talmoin.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almoin.net/news/view.php?idx=3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종합더보기
탈모 & People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헤어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